백석대 ‘제6회 충청권역 대학연합 프레젠테이션 대회’서 수상
상태바
백석대 ‘제6회 충청권역 대학연합 프레젠테이션 대회’서 수상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1.2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 발상과 화려한 스피치로 좌중 압도한 실력 돋보여
장려상을 받은 PLR팀이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장려상을 받은 PLR팀이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교수학습개발원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학생들이 지난 22일 대전 한밭대학교에서 열린 6회 충청권역 대학연합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본 경진대회는 충청권 대학 간 상 충청권역 대학 CTL 협의회 주최생과 교수학습 성과 공유를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는 대회로써, 올해는 15개 대학 총 28개 팀이 참여해 경쟁을 펼쳤다.

백석대에서는 총 2팀이 참가했다. 간호학과 2학년 유예림·사범학부 2학년 박서희 학생으로 구성된 LUSH팀은 나의 꿈과 미래에 대해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기독교학부 4학년 박송은·서영준·3학년 구예빈 학생으로 구성된 PLR팀은 대학과 지역의 상생 발전을 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유예림 씨는 교외 경진대회에 나온 건 처음이라 긴장도 많이 됐지만, 나의 비전과 꿈에 대해 발표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뜻 깊었다앞으로도 다양한 교내외 활동에 참여해 스스로를 성장시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석대 홍경호 교수학습개발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는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데, 우리 대학은 그 환경을 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이번 경진대회 수상을 계기로 다른 많은 학생들에게도 좋은 배움의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 교수학습개발원은 학생들의 프레젠테이션과 스피치 역량 향상을 위해 기초교육 특강을 운영함은 물론 프레젠테이션 활용 과정에서의 기술지원도 제공해 대회의 수상을 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