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들이 먼저 헌신할 때 교회가 성장한다
상태바
지도자들이 먼저 헌신할 때 교회가 성장한다
  • 이규환 목사(목양교회 담임)
  • 승인 2022.11.1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 이규환 목사의 ‘레위 사람들’

“모세가 수레와 소를 받아 레위인에게 주었으니 곧 게르손 자손들에게는 그들의 직임대로 수레 둘과 소 네 마리를 주었고 므라리 자손들에게는 그들의 직임대로 수레 넷과 소 여덟 마리를 주고 제사장 아론의 아들 이다말에게 감독하게 하였으나 고핫 자손에게는 주지 아니하였으니 그들의 성소의 직임은 그 어깨로 메는 일을 하는 까닭이었더라 제단에 기름을 바르던 날에 지휘관들이 제단의 봉헌을 위하여 헌물을 가져다가 그 헌물을 제단 앞에 드리니라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기를 지휘관들은 하루 한 사람씩 제단의 봉헌물을 드릴지니라 하셨더라”(민 7:6~11)

모세는 성막 건축을 마친 후 봉헌 제사를 드렸다. 모세가 성막을 봉헌할 때 이스라엘 12지파 지도자들은 예물을 드려 헌신했다. 12지파 지도자들의 헌신을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셨다. 모세는 12지파에게 받은 예물을 성막에서 봉사하는 레위 사람들에게 주어 성막 봉사를 하게 했다.

교회의 지도자가 되려면 헌신의 삶을 살아야 한다. 헌신과 헌금으로 자신의 믿음을 나타내야 한다. 지도자들의 헌신이 없다면 백성들은 더 헌신하지 않는다. 교회의 지도자들이 먼저 헌신할 때에 교회는 성장하게 된다.

열두 지파의 예물 봉헌

“이스라엘 지휘관들 곧 그들의 조상의 가문의 우두머리들이요 그 지파의 지휘관으로서 그 계수함을 받은 자의 감독된 자들이 헌물을 드렸으니 그들이 여호와께 드린 헌물은 덮개 있는 수레 여섯 대와 소 열두 마리이니 지휘관 두 사람에 수레가 하나씩이요 지휘관 한 사람에 소가 한 마리씩이라 그것들을 장막 앞에 드린지라”(민 7:2~3)

이스라엘 12지파 대표들이 첫날 유다 지파로 시작하여 12일째 납달리 지파까지(민 7:12~83)  질서정연하게 하나님께 예물을 봉헌했다. 중요한 것은 각 지파의 지휘관들이 자원하여 예물을 드린 것이다. 지도자들이 먼저 솔선수범하며 헌신해야 한다.

12지파의 예물이 똑같고,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각 지파의 예물을 모두 받는다는 것을 말해준다. 우리도 각자가 드릴 수 있는 예물을 하나님께 드려야 한다. 그리고 감사한 마음과 자원하는 마음으로 드려야 한다.

여호와 하나님은 예배드리는 성도가 빈손으로 오는 것을 원치 않으신다. 예물이 있는 곳에 마음도 있다. 우리가 여호와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나의 가장 소중한 물건을 가장 귀하신 주님께 드려야 한다.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택하신 곳에서 너는 이레 동안 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절기를 지키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모든 소출과 네 손으로 행한 모든 일에 복 주실 것이니 너는 온전히 즐거워할지니라 너의 가운데 모든 남자는 일 년에 세 번 곧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택하신 곳에서 여호와를 뵈옵되 빈손으로 여호와를 뵈옵지 말고 각 사람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주신 복을 따라 그 힘대로 드릴지니라”(신 16:15~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