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선교훈련원 가을학기 개강예배 드려
상태바
총회선교훈련원 가을학기 개강예배 드려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2.10.1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3일 총회본부, 12주 교육과정 시작

 

총회선교훈련원(원장:김흥수 목사)이 지난달 23일 총회본부 지하 1층 교육실에서 개강예배를 드리고 가을학기 훈련을 시작했다.

예배는 이수재 목사(훈련원 교무국장)의 인도로 권대안 목사(훈련원 행정국장)가 기도하고 강성훈 목사(훈련원 재정국장)가 성경을 봉독했으며 총회세계선교위원회 이사장 임인기 목사가 나는 무슨 손으로 선교를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임인기 목사는 선교는 나의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이뤄 가신다. 먼저 하나님을 바라보는 눈을 열고 내 손에 쥐었다고 생각하는 것을 내려놓아야 한다면서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하나님의 손에 붙들릴 때 내가 하는 선교가 아니라 하나님이 하시는 선교에 동참하는 것이 된다고 강조했다.

이후 훈련원장 김흥수 목사가 환영사를, 총회 사무총장 김종명 목사가 격려사를 전했으며 총회선교훈련원 총무 고광돈 선교사의 광고와 이복연 목사(훈련원 기획국장)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한편, 총회선교훈련원 가을학기는 개강예배를 시작으로 12주 과정의 강의가 진행된다. 분쟁과 테러지역에서의 기독교 선교 방안, 선교사의 위기관리, 선교 전략 등 선교에 필요한 폭넓은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이밖에도 코로나 시대의 맞춤 선교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주민 선교, 다문화 사회와 한국교회의 대비, 글로벌 도시와 이주자 선교 등 주제가 다뤄지고 비즈니스 미션, 미전도종족 선교 전략, 세계선교 전망과 전문화와 다양성, 전환의 시점에 선 한국선교 등 주제도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