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콘티, 예배 준비의 기본
상태바
예배콘티, 예배 준비의 기본
  • 박철순 간사(예배인도자, 워십빌더스 대표)
  • 승인 2022.10.04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배콘티 작성의 원리와 실제 ⑨

2장 예배콘티 작성의 실제

들어가는 글: 예배 콘티를 준비하는 것은 현장에서 사역하고 있는 예배(찬양)인도자에게 가장 실제적인 자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매주 예배하고 있고 예배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콘티 준비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기 어려운 이유는 콘티 준비가 예배사역에서 종합예술과 같은 방대한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결론과 같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콘티를 짜는 것은 어떤 방법이나 공식이 아닌 하나님과의 교제를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되어 하나님과 생명의 교제를 나누기 위한 원리를 배우는 것입니다. 예배가 하나님과의 교제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오랜 시간 하나님과의 교제를 통해 습득되는 영적인 감각과 같은 것입니다.

“예배인도란 찬양을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 자신을 준비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이것은 당신이 하나님과 함께하는 은밀한 시간을 가질 때 그것은 가장 잘 이루어진다. 은밀한 곳에서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말씀하신 것은 공적인 예배에서 반향 되어질 것이다.”(데이빗 펠링험)


1. 예배 곡을 선정한다는 것은?

예배인도자가 예배 곡을 선정한다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과 교제를 나눈다고 할 때 적절한 언어를 찾는 것과 같다. (참된예배자를 위한 예배묵상/ 박철순 저, 워십빌더스 출판)”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배인도자가 하나님과의 교제를 아는 것입니다. 예배인도자가 하나님과의 교제를 알지 못한다면 예배에서 적절한 언어를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예배인도자는 하나님과의 교제에서 때에 맞는 적절한 언어, 하나님과 친밀하고 깊이 있는 예배 언어를 개발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