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중한 역사자료, 후대에 공유해 기독교 발전에 기여하길”
상태바
“귀중한 역사자료, 후대에 공유해 기독교 발전에 기여하길”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09.2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임마누엘교회 이종승 목사, 백석대에 유물 기증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기독교박물관이 최근 창원임마누엘교회 이종승 담임목사로부터 고() 성경 등 유물 4점을 기증받았다.

기증식은 지난달 19일부터 20일까지 열린 45회 예장백석총회 정기총회자리에서 진행됐다.

이날 이종승 목사로부터 기증받은 유물은 1769년 런던에서 발행된 ‘THE COMPREHENSIVE BIBLE : THE OLD AND NEW TESTAMENTS’(킹 제임스 버전 성경) 1865년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옥스퍼드대학의 ‘THE HOLY BIBLE CONTAINING THE OLD AND TESTAMENTS’(킹 제임스 버전 성경) 1875년 런던에서 발행된 존 번연의 천로역정(BUNYAN'S CHOICE WORKS)’ 1885년 런던에서 발행된 프레드릭 W. 파라의 그리스도의 생애(THE LIFE OF CHRIST)’ 등이다.

창원임마누엘교회 이종승 목사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것 보다는 많은 사람들, 특히 자라나는 학생들과 함께 공유하는 것이 더 유익하겠다는 마음에 기증을 결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물을 기증받은 백석대 장종현 총장은 귀한 유물을 기증해주셔서 감사하다역사적으로 의미있는 자료들인 만큼 제대로 관리해 후대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