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가 먼저 발열 체크 및 손소독 다시 의무화 하자"
상태바
"교회가 먼저 발열 체크 및 손소독 다시 의무화 하자"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2.07.2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교단장회의, 2022년도 2차 정례모임… '코로나 재확산 선제적 대응안' 발표
한국교회교단장회의 2022년도 2차 정례모임이 21일 진진수라 광화문점에서 진행됐다.
한국교회교단장회의 2022년도 2차 정례모임이 21일 진진수라 광화문점에서 진행됐다.

다가오는 일요일부터는 전국의 예배당 출입구에서 발열 체크기와 손 소독기를 다시 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국교회 주요 교단장들이 코로나19 2차 재확산에 대한 우려를 표하며 한국교회의 선제적 대응안을 발표한 까닭이다. 

한국교회교단장회의(간사장:김종명 목사)는 21일 광화문 진진수라에서 2022년 2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침례교단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모임에서 교단장들은 ‘코로나19 2차 대유행에 따른 한국교회 선제적 대응안’을 검토하고 최종 확정했다.

교단장회의 간사장 김종명 목사(예장 백석 사무총장)가 대응안을 발표했다. 대응안은 총 10가지 항목으로 구성됐다. 첫번째 지침으로 ‘성전 출입 시 발열 체크와 손 소독을 의무화하여 감염확산을 막는다’는 내용이 담겼다. 둘째는 ‘기침 및 발열, 유증상 성도는 별도로 지정된 장소에서 예배를 드리도록 하거나 예배당 출입을 자제하도록 한다’, 셋째는 ‘교회 출입시 마스크 착용을 보다 엄격하고 철저하게 확인하고 전염의 확산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가 였다.

이밖에 ‘각 시간별 예배 후 차기 예배 전 예배당 내 1차 환기와 방역을 하여 감염의 근원을 막는다’, ‘교회 안에서의 식사는 되도록 자제하며, 부득이한 경우 개인별 자리와 칸막이 혹은 한자리 띄어 앉아 식사하도록 하며, 음식 섭취 시 대화를 자제한다’, ‘성가 연습, 구역예배 및 각 부서별 교제 시간에 마스크 쓰기와 거리두기를 철저하게 지킨다’, ‘교회 안에서의 사적 모임은 피하고, 교회 내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 한다’, ‘모임 시 밀폐된 공간보다는 환기가 잘 이뤄지는 공간을 활용, 자주 환기를 시켜준다’, ‘교회 차량 운행 후에도 반드시 방역을 실시한다’, ‘교회별 안전 매뉴얼을 만들고 위생관리자를 지정하여 꾸준히 관리하도록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한편 이날 개회예배에서는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 고명진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고 목사는 “유다가 멸망했던 것은 정치와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영적 부패가 극심했던 까닭”이라며 “하나님이 이를 두고 ‘너희가 부패했다’하지 않으시고 ‘찾는 한사람이 없어서 멸망했다’고 하셨다. 여기 모인 우리가 하나님이 찾으시는 그 한 사람이 되자”고 권면했다. 예배는 예장 백석 장종현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차기 교단장회의 모임은 오는 10월  18일 오전 10시 예장 백석 주관으로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