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관련한 책을 찾아 읽읍시다
상태바
기후위기 관련한 책을 찾아 읽읍시다
  • 임지희 간사
  • 승인 2022.07.0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 공동캠페인 / 세상을 살리는 작은 실천(11)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임지희 간사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임지희 간사

올해의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2020년 54일간의 역대 최장 장마를 겪으며 수많은 피해를 남겼으며, 이 비의 이름은 장마가 아니라 “기후변화”라 곳곳에서 외쳤습니다. 기후변화는 먼 미래에 일어날 일이 아닌 오늘날의 위기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움직임이 절실한 때입니다.

기후위기 관련한 소식들에는 각종 수치와 그래프들이 동반되기에 소위 전문가들의 영역이라 여겨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후위기만큼 우리들의 삶 속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문제가 또 있을까요? 우리는 기후위기 상황과 그로 인해 겪을 피해, 그리고 막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관해 알아야만 합니다. 기후위기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생명은 이 지구 위에 단 하나도 없으며, 기후위기 대응은 다른 누군가의 손에 맡겨 놓을 수 없는 바로 우리들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잠언 24장 5절에서는 ‘지혜 있는 자는 강하고 지식 있는 자는 힘을 더한다’고 말합니다. 기후위기에 대해 공부하여 지식을 얻고, 기후위기 대응을 어떻게 해나갈 수 있을지 지혜를 구합시다. 기후위기 관련한 책을 찾아 읽는 것은 기후위기를 제대로 인식하고, 나아갈 길을 모색하기 위한 좋은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혼자서, 둘이서, 그리고 여럿이 모여 책을 읽고 함께 기후행동에 나섭시다.

한 줄 기도 : 기후위기 시대,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지혜를 주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