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가슴운동 안 하세요?
상태바
아직도 가슴운동 안 하세요?
  • 유누리 목사
  • 승인 2022.07.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육부자 만들기 52주 프로젝트 ⑪ 체스트프레스

우리 몸에 3대 대(大)근육이 있습니다. 대흉근(가슴), 대퇴근(허벅지), 대둔근(엉덩이)입니다. 이 세 가지 근육을 중점적으로 운동할 때 몸은 빠르게 성장합니다. 

넓고 우람한 가슴은 많은 남성의 바람입니다. 가슴근육을 발달시키면 옷을 입었을 때 상체 라인의 볼륨미를 높여줍니다. 또한, 여성들의 고민인 부유방과 겨드랑이 살을 제거하고 예쁜 라인과 탄력을 만들어 주는 운동 효과가 있습니다. 

가슴운동은 자세를 바르게 만들어 줍니다. 고개를 숙이거나 웅크리는 자세는 가슴근육 섬유를 짧아지게 하고 등 근육을 늘어나게 해 어깨와 견갑골을 제대로 지지하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가슴운동을 통해 근육이 성장하면 바른 자세가 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가슴운동은 심근(팔을 펴고 당길 때 사용하는 근육)의 힘을 증대시킴으로써 물건을 들어 올리거나 내릴 때, 무거운 문을 열고 닫을 때와 같은 일상 동작에서 큰 힘을 낼 수 있게 합니다. 

가슴운동의 대표적인 운동은 체스트프레스(Chest press)입니다. 체스트프레스의 장점은 누구나 쉽게 부상없이 운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라텍스 밴드를 활용한 체스트프레스를 하려 합니다. 

밴드 체스트프레스 운동 방법(1셋트 15~20회, 총 5셋트)1. 의자에 앉아 가슴을 내밀고 허리를 세워준다. 2. 밴드를 등에 대고 겨드랑이 아래에 고정한다. 3. ‌밴드의 양 끝을 잡고 팔꿈치를 굽힌 후에 밴드의 탄력을 조정한다.4. 가슴의 자극을 느끼며 앞으로 쭉 뻗어준다.
밴드 체스트프레스 운동 방법(1셋트 15~20회, 총 5셋트)

1. 의자에 앉아 가슴을 내밀고 허리를 세워준다.
2. 밴드를 등에 대고 겨드랑이 아래에 고정한다.
3. ‌밴드의 양 끝을 잡고 팔꿈치를 굽힌 후에 밴드의 탄력을 조정한다.
4. 가슴의 자극을 느끼며 앞으로 쭉 뻗어준다.

 

풀향기교회 유누리 목사
2021 WNC부산 ‘클래식 피지크’ 우승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