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인성개발원, ‘KMS 인성개발협의회’ 설립
상태바
백석대 인성개발원, ‘KMS 인성개발협의회’ 설립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2.06.2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설립총회 … 5개 교단 군선사회 함께 만들어
 KMS 인성개발협의회 설립총회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MS 인성개발협의회 설립총회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인성개발원은 지난 23일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KMS(Korea Military Service) 인성개발협의회’ 설립 총회를 개최했다.

KMS 인성개발협의회는 군 장병과 대학생들을 위한 인성교육을 연구하고 교육·훈련하는 데 목적으로 두고 있다. 특히 예장 백석총회와 통합총회, 기독교대한감리회, 기독교한국침례회,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등 5개 교단 군선사회와 백석대 인성개발원이 뜻을 모아 설립됐다. 

이날 총회는 각 교단 군선교사회 회장, 백석대 이계능 인성개발원장과 우종현 부원장, 최민기 전 천안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의회 이사장은 이계능 원장이 맡게 됐다. 

이계능 원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묵묵하게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군 장병들이 양질의 인성교육을 받고 전투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부는 각 교단 군선교사회와의 MOU, 2부는 설립총회 순으로 진행됐다.

협의회 자문위원장을 맡은 최민기 전 의원은 “국방은 군인들만의 책임이 아니라 우리 사회 모두의 책임”이라며 “대학과 군,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군인들이 건강한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KMS 인성개발협의회는 오는 1일 공주 3585부대에서의 군 인성교육 활동 시작으로 대학 내 군 인성 교과목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