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분야 위한 사제지간 빼어난 성과
상태바
뷰티분야 위한 사제지간 빼어난 성과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2.06.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대 뷰티예술학부 허정록 교수 논문 2편 수상

재학생 6명, 월드뷰티페스티벌에서 전원 수상 쾌거
백석예대 허정록 교수의 논문 2편이 국제보건미용학회로부터 최우수상, 우수상으로 높이 평가됐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뷰티예술학부장 허정록 교수가 참여한 논문 2편이 제29차 국제보건미용학회 춘계학술대회 포스터 발표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허정록 교수는 백석예술대 정의정 겸임교수와 함께 논문 ‘Succinic acid와 tartaric acid후처리 염색 유지력에 미치는 영향’을 썼으며, 뷰티예술학부 김윤정 외래교수와는 티유튜브 콘텐츠특성이 몰입도와 지속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를 저술했다.

국제보건미용학회는 두 논문이 뷰티 분야와 학문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허정록 교수는 “백석예술대 교수진과 함께 노력하면서 얻은 결과”라며 “연구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미용분야가 성숙해지도록 하는 데 역할을 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국제보건학회는 2007년 11월 창립했으며, 보건과 미용이 결합된 융합학문분야에서 인간의 건강과 아름다움, 학문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제12회 월드뷰티페스티벌 작품 공모전에서 뷰티예술학부 학생 6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와 더불어 최근 뷰티예술학부 재학생 박가영 외 5명은 제12회 월드뷰티페스티벌 작품 공모전에 참가해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월드뷰티페스티벌은 전 세계 미용인을 대상으로 매년 부산에서 개최되어 왔으며, 올해는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함께 진행됐다.

비대면 공모전에 참여한 가운데 박가영 학생(아트마스크부문 그랑프리), 백민주 학생(아트마스크부문 금상), 정지은 학생(스톤아트부문 금상), 김지호 학생(패션메이크업부문 금상), 우수빈 학생(패션메이크업부문 은상), 윤지수 학생(스테이지 메이크업부문 은상) 등 6명 전원이 창의적 작품을 선보이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