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학교 교사세미나 전국 순회 개최
상태바
성경학교 교사세미나 전국 순회 개최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2.06.0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세대위원회, 지난 28일 서울에서 세미나
전국 교회 돌며 다양한 시청각 교육자료 제공
지난 28일 서울 은혜광성교회에서 시작된 가운데, 전국 주요 거점 도시를 중심으로 ‘2022 백석총회 교사세미나’가 진행된다.
지난 28일 서울 은혜광성교회에서 시작된 가운데, 전국 주요 거점 도시를 중심으로 ‘2022 백석총회 교사세미나’가 진행된다.

총회다음세대위원회(위원장:박응순 목사)가 약 한 달 동안 전국을 순회하며 ‘2022 백석총회 성경학교 교사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28일 서울 강동구 은혜광성교회에서 첫 교사세미나를 시작했으며, 전국 주요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 

현재 교사세미나는 6월 4일 대전 한밭제일교회, 6월 11일 인천 주안중앙교회 청라성전, 6월 19일 서울 백석대학교회, 6월 25일 부산영락교회, 7월 2일 광주 빛과소금교회, 7월 9일 백석대학교 예랑홀 개최가 확정된 상태다.

다음세대위원회 총무 선량욱 교수(백석대)는 “이번 여름은 코로나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던 교회학교에 우리 아이들이 다시 돌아올 수 있는 골든타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사세미나는 모든 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말씀과 기도로 마음을 준비하는 교사부흥회로 시작된다. 이후 유아유치부 ‘백석예꼬클럽’, 유초등부 ‘백석홀리키즈’, 청소년부 ‘백석홀리틴즈’ 분반으로 이동해, 주제강의를 비롯해 성경학교 찬양 율동 배우기, 성경학교 특징 및 콘텐츠 소개, 홀리키즈 예배 시연 및 예배 소개, 주제활동 및 다중지능 큐티 등 교육 실습도 하게 된다. 

백석총회 교육공과와 콘텐츠에서 볼 수 있는 음악,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시청각 자료도 제공된다. 

백석총회 성경학교에서는 ‘백석예꼬클럽’과 ‘백석홀리키즈’의 경우 ‘원더 키즈’를 타이틀로 각 단계에 맞는 개별 캐릭터를 적용하고 있다. 다중지능을 결합한 12가지 다양한 놀이 활동으로 성경 주제를 더욱 재미있게 배우고 복습할 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성경학교 후속 활동을 위한 자료도 기획했다. 홀리키즈를 위한 ‘21일간의 원더풀 데이즈’는 성경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가정에서 묵상하고 적용하는 가정 성경학교라고 할 수 있다. 

‘백석홀리틴즈’는 ‘성경이 답이다’라는 타이틀로 청소년들이 성경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인생의 유일한 정답인 성경’, ‘구원의 지혜에 이르게 하는 성경’, ‘온전하게 하는 성경’ 등 3가지 주제를 도전하게 된다. 청소년을 위한 후속 활동으로 가정에서 실천하는 워크북도 제작했다. 

다음세대위원장 박응순 목사는 “주님의 일꾼을 세우고 내년 총회 45주년 이후 우리 사역이 더욱 견고해지기 위해서는 다음세대 부흥을 반드시 이루어야 한다. 한국교회 다음세대를 위해 우리 백석총회가 앞장서자”고 전했다. 

한편, 세미나는 교사들이 강의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토요일에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