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부가가치
상태바
시간의 부가가치
  • 양병희 목사
  • 승인 2022.05.3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병희 목사/영안교회 담임
양병희 목사/영안교회 담임

인생을 살아가면서 3가지 시간이 필요하다.

하나는, 일하는 시간이다. 부지런하게 직장이나 사업에서 일해야 한다. 게으름은 악이다. 하나님을 섬기는 일도 부지런해야 한다. 심은 대로 거두고 흘린 땀의 대가를 주시는 것이 하나님의 축복이다. 신앙은 자전거 타기와 같다. 페달을 계속 밟지 않으면 넘어지고 만다.

또 하나, 가정생활을 위한 시간이다. 어떤 이는 성공을 했다고 하는데, 가정이 깨지고 자녀들이 탈선을 한 비참한 모습을 보게 된다. 월마트를 창업한 샘 월튼은 미국 시애틀을 통째로 사고도 남을 만큼 큰 돈을 벌었다. 그런데 그가 죽기 전에 “나는 인생을 잘못 살았다. 인생의 우선순위를 잘못 정했다”고 고백했다. 회사를 키우는 일에 빠져 있느라, 정작 자녀들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고, 손주들의 이름을 절반도 외우지 못했다. 죽음에 이르러서야, 자기 인생을 돌아보며 몹시 후회하며, 본질적인 것을 놓쳤다는 고백이다.

그 다음은,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이다. 바쁘다고 하나님과의 영적 교제가 무너지고 막히면, 영혼이 곤고해지고 평안을 잃고 안식이 없다. 분주하기만 하지 골치 아픈 일들이 거미줄처럼 엉키는 것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마음 깊은 곳에서 하나님과 교제를 경험할 때, 은혜와 평안을 유지하게 된다. 신앙은 하나님과의 교제다. 모세는 백성들의 원망을 들으며 광야의 고달픈 길을 걸어가면서도 모세의 얼굴에는 빛이 났다(출 34:29). 하나님이 주신 기쁨과 평강의 소망이 있기 때문이다.

수험생의 1시간은 다른 사람의 1시간과 질적으로 다르다. 응급 환자의 1분은 다른 사람의 100시간보다 더 중요한 시간(golden time)이다.

지금, 하나님이 허락하신 생명의 시간을 낭비하고 있지는 않는가? 

성도는 시간의 소유자가 아니다. 시간의 주인은 하나님이시다.

주여! 시간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위해서 우선순위를 정하고, 청지기의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