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7월 18~19일 부부수련회 연다
상태바
전장연, 7월 18~19일 부부수련회 연다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2.05.30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8일 제42회기 1차 실행위원회 개최

전국장로연합회(회장:오우종 장로)가 지난 28일 총회관 4층에서 제42회기 1차 실행위원회 및 월례회를 가졌다.

이날 전장연은 오는 7월 중에 열리는 정기총회 관련 사항을 논의하는 한편, 함께 진행되는 부부수련회 일정을 확인했다.

1부 예배는 총무 신맹섭 장로의 사회로 회계 남수호 장로가 기도하고 부서기 장복열 장로가 성경을 봉독했으며 증경회장 표종근 장로가 말씀을 전했다. 이후 나라와 총회, 백석학원, 장로연합회를 위해 통성으로 기도하고 주기도문으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진 2부 회의는 회장 오우종 장로의 사회로 개회사, 기도, 회원점명, 개회선언, 회계보고, 안건토의의 순으로 진행됐다.

43회 전국장로회연합회 정기총회 및 부부수련회는 오는 718~19일 단양관광호텔에서 개최된다.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21:3)를 주제로 전국 교회 장로 부부 약 150명이 함께 교제를 나눌 예정이다.

수련회에서는 백석총회 장로로서 알아야 할 평신도를 위한 개혁주의생명신학과 정체성을 배우고 존중·협력·연대의 정신으로 총회와 예수 생명의 공동체 비전을 함께 세우며 실천하는 법을 이해하게 된다.

이와 함께 제40회 전국장로회연합회 활동을 평가하는 동시에 2022년도 활동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수련회는 개회예배로 시작해 첫날 저녁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경배와 찬양의 시간을 가진 후 임석순 목사(한국중앙교회)를 강사로 평신도 개혁주의 생명신학 특강 시간이 마련된다. 이어 밤과 새벽 시간을 활용해 교제와 친교를 나눈 뒤 폐회예배 및 양병희 목사(영안교회)의 특강으로 실내 순서를 마치고 충주호 유람선 관광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