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창업지원단, ‘2022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백석대 창업지원단, ‘2022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2.05.1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8팀 180명 참가, 경상학부 ‘동행’ 팀 대상 수상
백석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지난 12일 ‘2022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백석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지난 12일 ‘2022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창업지원단이 지난 12일 백석학술정보관 원격화상강의실에서 ‘2022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58팀 180명이 참가했으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30팀 100명이 발표 평가에 참석했다. 심사 결과 △대상 동행 팀 △최우수상 떠오르미, 김강산 팀 △우수상 우푸, 시나브로, 하랑 팀 △장려상 마에스트로, 메일매일, USB, IF-IDLE, 씽씽카페 팀이 선정됐다.

‘멘탈 헬스케어’ 아이디어로 대상을 받은 동행 팀 임희정 학생(경상학부)는 “다른 좋은 아이디어도 많았는데 제 아이디어가 대상을 받게 되어 놀랐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심사위원의 조언을 토대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감용 창업지원단장은 “우리 창업지원단은 다양한 부분에서 학생창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지원해 봐도 좋을 것 같다. 더 좋은 미래가 여러분을 기다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 창업지원단은 창업보육센터에서 일반인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재학생들의 창업 교육, 창업 캠프, 창업 동아리 운영 등에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