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능력
상태바
기도의 능력
  • 배영진 목사
  • 승인 2022.04.25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영진 목사/강북비전교회 담임

| 열왕기하 20:1~7

여러분은 예수 믿고 어떤 체험을 해보신 일이 있습니까? 기독교는 이론이나 학문이 아닙니다. 무엇을 배워서 아는 것이 아닙니다. 체험을 해서 알게 되어야 합니다. 놀라운 영적 체험을 할 수 있는 귀한 진리를 함께 나누려고 합니다. 바로 ‘기도의 능력’입니다.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변함이 없으신 분이십니다. 지금도 살아 계시고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십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에게 거절하지 아니하시고 응답해 주신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럼 기도는 어떤 능력이 있습니까?

첫째, 기도는 운명을 바꾸는 능력입니다.

본문에 히스기야 왕이 나옵니다. 그는 유다 13대 왕입니다. 그에게 병이 생겼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를 보내서 네가 죽고 살지 못한다고 선언하여 준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히스기야에게 말씀하시는 것은 누구도 변경할 수 없는 사형선고와 같은 것입니다.

그 말을 듣고 히스기야는 어떻게 하였습니까? 기도하였습니다. 기도의 능력이 나타났습니다. 죽을 운명이 생명 연장으로 바꾸어진 것입니다. 기도는 운명을 바꾸어 줍니다. 죽을 사람이 살게 됩니다. 가난하게 될 사람이 부요하게 됩니다. 기도는 여러분들의 잘못된 운명을 축복된 운명으로 바꾸어 주십니다. 운명을 알아보려고 다니지 말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기도는 승리를 가져오는 능력입니다.기도는 이기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기도로 승리합시다. 실패하고 울기보다는 기도로 승리하고 웃는 자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우리에게는 수 없는 시험이 찾아옵니다. 마귀가 시험합니다. 우리를 넘어지게 하고 망하게 하려고 시험합니다. 때로는 사람을 통하여 시험이 올 수도 있습니다. 섭섭한 마음을 넣어줍니다. 미운 마음을 갖게도 합니다. 사람 때문에 신앙도 포기하려는 마음까지 갖게도 합니다. 시험에 들지 않고 승리하기를 원하시면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는 승리를 보장하는 것입니다. 다니엘은 기도로 사자의 입을 막았으며 승리하였습니다.

왜 우리가 넘어지게 되고 실패하나요? 기도가 없기 때문입니다. 기도로 승리합시다.

셋째, 기도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입니다.

우리는 문제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문제가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어디를 가도 문제는 따라다닙니다. 어느 집에는 부부간에 갈등으로 가정이 깨어질 단계에 있는 사람도 있고, 어느 분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부도 직전에 이른 분도 있을 것이고, 고부간의 갈등문제, 사람과의 대인관계에서 오는 문제도 있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문제를 무엇으로 풀고 해결할 수 있습니까? 바로 기도입니다. 기도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와 같습니다. 기도로 풀지 못할 문제는 없습니다. 건강의 문제도 해결됩니다. 우리는 기도할 수 있는 복된 사람들입니다. 코로나19로 힘들고 어려운 환경을 기도로 해결하는 지혜로운 하나님의 백성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