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항 속도
상태바
순항 속도
  • 양병희 목사
  • 승인 2022.04.25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병희 목사/영안교회 담임
양병희 목사/영안교회 담임

자동차는 경제속도가 있고, 비행기나 배도 순항속도가 있다. 

경제속도나 순항속도는 기름이 가장 적게 들고 안전한 속도를 말한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자기감정이나 욕망을 절제하는 조절속도가 있어야 한다. 이런 것을 절제하지 못하고 무절제한 사람은, 브레이크가 파열된 것과 같다. 

참된 신앙은, 이런 무절제한 욕망을 제어하는 영적인 제어 장치가 있다. 영적 제어 장치가 바로 기도이다. 성경에 승리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한결 같이 기도의 사람들이다. 고난과 시험 당할 때도 기도했고, 지혜가 필요하거나 나라가 어려울 때에도 기도했다. 그리스도인에게 가장 소중한 것이 바로 기도이며, 기도가 해답이다. 

하나님의 사람들의 특징을 보라. 항상 기도를 앞세운다. 기도하며 봉사를 하면, 봉사가 기쁨이 된다. 기도하며 헌신하고 충성을 하면 은혜가 된다. 기도하면서 찬양을 드리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게 된다. 공부를 하든, 사업을 하든, 정치를 하든, 순항 속도와 같이 그리스도인의 우선순위가 기도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기도를 앞세운 인생의 진로는, 안 되는 것 같아도 나중에 보면 잘 되어있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요즘 사회가 시끄럽다. 소통의 부재 때문이다. 때때로 젊은 청년들이 필자에게 결혼의 첫째 조건이 뭐냐고 묻는다. “말이 통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라”고 권면한다. 피가 잘 통해야 건강하듯이, 말이 통해야 행복해진다. 소통이 안 될 때, 가정이나, 직장이나, 사회나, 문제가 생긴다.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도 마찬가지다.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과 소통이 잘 될 때에, 평안이 있고, 응답을 경험하고, 하나님의 섭리를 깨닫게 된다. 

기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주님은 설교하는 방법은 가르쳐 주지 않았지만, 기도하는 방법은 가르쳐 주셨다. 하나님은 가장 좋은 때 가장 좋은 방법으로 응답 하신다. 기도는 경제속도나 순항 속도처럼 가장 안전한 길로 인도하신다.

기도는 방법을 찾는 게 아니라 하나님을 찾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