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함이 진리다
상태바
꾸준함이 진리다
  • 유누리 목사
  • 승인 2022.04.2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육부자 만들기 52주 프로젝트 ⑥ 힙 어브덕션(Hip Abduction)

“처음에는 우리가 습관을 만들지만, 나중에는 습관이 우리를 만든다.” 이는 영국의 극작가 존 드라이든의 말입니다. 오늘의 ‘나’는 과거에 쌓여온 습관의 결과물입니다. 이처럼 습관은 우리 인생을 만들어가는 중요한 요소임을 알게 됩니다. 필자는 운동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너무 잘하려 하지 마세요. 꾸준히 하는 게 더 중요합니다.”

그렇습니다. 꾸준함이 진리(眞理)입니다. 건강을 위한 운동을 평생토록 하시길 바랍니다. 

엉덩이는 우리 신체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3가지 큰 근육이라 하면 ‘대흉근(가슴), 대퇴근(허벅지), 대둔근(엉덩이)’인데, 그중에 하나입니다. 엉덩이는 고관절(股關節)이라 부르는 신체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관절을 포함합니다. 고관절은 골반과 넓적다리뼈를 잇는 관절로 체중을 지탱하고 걷고 뛰는 것과 같은 모든 다리 움직임을 돕습니다.

이처럼 엉덩이 근육 운동을 통하여 고관절을 부드럽고 강하게 해야 합니다. 엉덩이 근육이 성장하면 몸의 균형이 개선되고, 골반이나 허리 등 자세의 불균형에서 생기는 문제가 예방됩니다. 또한 허리 통증이 완화되며,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칼로리 소모와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어 몸매 관리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엉덩이 근육 성장에 좋은 운동 중 하나는 ‘힙 어브덕션(Hip Abduction)’입니다. ‘힙(hip)은 엉덩이’, ‘어브덕션(Abduction)’은 ‘밖으로 뻗다’라는 의미입니다. 다리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벌리면서 엉덩이를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힙 어브덕션을 통해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고, 신체의 건강함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준비물: 고무밴드, 의자
1세트에 15-20회, 총 4-5세트

1. ‌고무밴드를 종아리에 끼우고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려 의자에 앉습니다.2. 다리를 최대한 바깥쪽으로 벌립니다.3. ‌벌린 다리를 천천히 고무밴드의 저항을 느끼며 1번 동작으로 돌아갑니다.Tip : 사람마다 고관절의 가동범위가 다르므로 본인이 벌릴 수 있는 한계까지만 벌리고 오므리세요. 최대한 엉덩이 근육의 힘으로만 움직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1. 고무밴드를 종아리에 끼우고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려 의자에 앉습니다.
2. 다리를 최대한 바깥쪽으로 벌립니다.
3. ‌벌린 다리를 천천히 고무밴드의 저항을 느끼며 1번 동작으로 돌아갑니다.

Tip : 사람마다 고관절의 가동범위가 다르므로 본인이 벌릴 수 있는 한계까지만 벌리고 오므리세요. 최대한 엉덩이 근육의 힘으로만 움직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풀향기교회 유누리 목사
2021 WNC부산 ‘클래식 피지크’ 우승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