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기 힘든 사순절, ‘부르신 곳’에서 예배합니다”
상태바
“모이기 힘든 사순절, ‘부르신 곳’에서 예배합니다”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2.03.0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사순절, 연령별 묵상생활 제안

‘다음세대’ 온·오프라인 콘텐츠 공개
집콕 청년을 위한 ‘고난주간’ 묵상집

사순절을 은혜롭게 보내기 위해 교회와 가정 안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가 공개됐다.

코로나 시대, ‘모이는 예배’가 어려운 시기 사순절을 은혜롭게 보내기 위해 교회와 가정 안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가 공개됐다. 특히 다음세대가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더욱 깊이 묵상하고, 가슴에 새길 수 있는 교육 콘텐츠가 선보인다. 집에서도 교육교재를 활용하며 예배부터 공과까지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다음세대 ‘말씀묵상 달력’ 공개

사순절, 다음세대의 교육을 위해 교회와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자료가 제공된다. 히즈쇼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주일학교들을 위해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공개한다. 

히즈쇼 홈페이지(hisshow.co.kr)에 접속하면, 사순절 기간 사용할 수 있는 말씀 묵상 달력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히즈쇼 백종호 대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히즈쇼 이미지로 제작된 3단 달력을 각 가정에서 A4용지에 출력하기만 하면, 가정에서 부모님과 말씀을 읽고 예수님을 묵상할 수 있는 효과적인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순절 마지막 한 달 동안 예수님의 사역과 십자가 부활을 가르칠 수 있는 6가지 커리큘럼도 준비됐다. 다양한 PPT 자료, 말씀암송 챈트, 설교 전 3D 애니메이션과 찬양 등을 활용해 예배를 준비한다면, 학습효과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온라인 예배를 준비하지 못한 교회들을 위해 ‘히즈쇼TV’에 예배 영상도 제공된다. 가정용 패키지를 구매하면 각 가정에서 예배부터 공과까지 완벽하게 진행할 수 있다. 고난주간에는 각 가정에 배포할 수 있는 ‘고난주간 묵상집’이 준비되어 있다. 

5단 병풍으로 펼쳐 하루에 하나씩 총 8일 동안 묵상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히즈쇼 이미지와 짧은 본문 가이드가 있어 아이들의 눈높이에 최적화됐다. 가정에서 나눌 수 있는 질문은 부모님과 아이들이 묵상한 내용을 나눌 수 있도록 돕는다. 자세한 사항은 히즈쇼 홈페이지(www.hisshow.co.kr)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놀이활동으로 ‘고난과 부활’ 묵상

팻머스문화선교회(대표:선량욱)는 2022 고난주간을 맞아 ‘부서별 묵상집’을 내놓았다. 먼저 유아유치부 다중지능 활동놀이북으로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을 8가지 방법으로 묵상할 수 있다. 각자 다양한 재능을 가진 아이들이 성경적 다중지능(SQMI)을 활용해 매일 새로운 활동으로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을 묵상할 수 있다. 

아이들은 △나귀 만들기 △퍼즐 맞추기 △빵과 포도주 나누기 △미로찾기 등 다채로운 방법으로 예수님의 마지막 일주일을 묵상할 수 있다. ‘유초등부’는 성경을 따라 쓰며 묵상할 수 있는 ‘따라쓰는 묵상집’이 마련됐다.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남기신 예수님의 가상칠언을 매일 따라 쓰며, 말씀을 묵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수님 일러스트와 함께 묵상을 돕는 말씀해설이 기재돼있으며, 말씀성구를 한글과 영어로 각각 따라 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청소년·청장년부’를 위해서는 고난주간 필사 묵상집 ‘닿다, 담다’를 발간한다. 변화된 마태의 시선으로 예수님의 마지막 일주일 여정을 따라 쓰는 필사 묵상집이다. 

에세이 묵상집 ‘닮다, 담다’는 예수님을 만나 변화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예수님의 삶을 닮고 싶은 마음에 대한 묵상을 담았으며, 1인칭 시점으로 예수와 십자가 사건의 목격자 7인의 고백을 읽도록 구성했다. ‘담다’는 본문과 관련된 성구를 충분히 읽고, 질문에 대해 깊이 묵상한 뒤 생각을 적어볼 수 있다.

팻머스문화선교회는 “해마다 반복돼 무뎌진 마음을 다시 한번 깊은 묵상을 통해 새롭게 세워가는 2022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