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의 역동성 담아내는 영상 만들자”
상태바
“백석의 역동성 담아내는 영상 만들자”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2.01.2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주년 다큐제작 본부, 지난 17일 제작사와 구성안 논의

총회 설립 45주년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한 회의가 지난 17일 준비위 사무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다큐멘터리 구성 초안을 논의하면서 45년 역사와 함께 백석총회의 정체성과 비전을 잘 담아내는 영상물을 제작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다큐 제작 본부장 공규석 목사의 기도로 시작된 회의에서 제작사 제이리미디어 측은 기도, 연합, 선교, 개척, 개혁이라는 백석만의 장점을 잘 담아내는 것이 목표라며 백석인의 역동성과 다음세대에게 비전을 심어줄 영상을 제작하는 일에 주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제이리미디어는 정통 역사 다큐멘터리보다는 흥미와 감동을 주는 형식을 반영하고 한국을 넘어 세계를 향해 뻗어 나가는 백석의 비전이 드러나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기로 했다.

공규석 본부장은 총회 역사 다큐멘터리가 처음으로 제작되는 만큼 역사적 사실에 기반한 서술에 중심을 두면서 향후 역사 자료로 충실히 활용될 수 있도록 기본에 충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개혁주의생명신학과 7대 실천운동이 목회 현장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만큼 많은 백석 교회와 백석 목회자들이 다큐멘터리의 주인공이 되도록 폭넓은 인터뷰를 요청했다.

다큐멘터리는 구성안이 마무리되는 대로 총회 각종 사업과 역사 인물 인터뷰, 역사 자료 고증 등 후속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