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설교] 오직 믿음으로 사는 증거
상태바
[금주의 설교] 오직 믿음으로 사는 증거
  • 이종승 목사
  • 승인 2022.01.2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승 목사/임마누엘교회 담임

| 잠언 10:24~25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성도를 성경은 의인이라 부릅니다.

“저에게 의로 여기셨다 기록된 것은 아브라함만 위한 것이 아니요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롬 4:23~24)
 
배는 바다에서, 기차는 철로에서, 비행기는 하늘에서만 운행하도록 만든 것처럼, 예수님을 구주로 믿어 의인이 된 성도는 오직 믿음으로만 살아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사는 것이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까?

첫 번째, 하나님께서 살아계심과 언제나 나와 함께 하시며 하나님을 찾기만 하면, 찾는 자에게 상주고 복주는 좋으신 하나님을 믿는 것이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히 11:6)

두 번째,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을 굳게 믿고 하나님을 신뢰하고 사는 것이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나는 못하지만, 나는 모르지만, 나는 안 되지만 하나님은 다 하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떤 상황 속에서도 낙심하거나 절망하거나 포기하면 안 됩니다. 

세 번째, 창조주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인정하고 순종하며 사는 것이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롬 9:19~21) 토기장이가 진흙을 가지고 도자기나 옹기를 자기가 원하는 대로 크기, 용도를 결정해서 만든 것처럼 창조주 하나님의 피조물인 우리는 나의 모든 것이 하나님의 절대 주권 속에서 된 것을 믿고 인정하며 그 주권에 감사로 순종하는 것이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네 번째, 진실하신 하나님의 약속을 확신하고, 그 약속에 순종하며 사는 것이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히 6:17~18) 그러므로 어떤 형편에서든지 그 상황을 쫓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약속을 믿고 그 말씀대로 순종하는 것이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명령하시면 어떤 상황에서든지 하나님의 능력과 약속을 믿고 믿음으로 순종합니다.(히 11:17~19)

이 세상을 살면서 나그네라 외국인이라 생각하고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천국 본향을 소망삼고 삽니다.(히 11:13~16) 그러면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하나님 되심을 자랑(기뻐하시고)스러워 하시고, 우리 믿음을 의로 여겨 주시며, 다음과 같은 역사로 증거를 보여 주십니다.

어떤 일을 하던지 어떤 상황에 있던지 성도가 원하는 것이 이뤄지게 하십니다.(잠 10:24) 그러나 믿음으로 살지 않는 사람(악인)은 그가 두려워하는 것이 임하게 됩니다. 회오리바람이 불어도 성도는 남게 하십니다.(잠 10:25) 치열한 전쟁터와 같은 세상에서는 최후로 살아남는 사람이 승리자입니다. 의인은 버림을 당하거나 그 자녀가 절대 걸식하지 않게 하시며, 자신 뿐 아니라 자녀들까지 하나님의 특별한 복을 받게 하십니다.(시 37:25) 하나님께서 언제나 함께 하시며 능력과 권능으로 도와주십니다.(사 41:10)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축복으로 주신 2022년 새해를 예수 믿는 성도(의인)들은 오직 믿음으로 살도록 합시다. 그리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고 2022년 새해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 속에 생생한 증거를 보여 주시는 축복을 받도록 합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