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훈련 퍼스펙티브스, 봄학기 일제히 개강
상태바
선교 훈련 퍼스펙티브스, 봄학기 일제히 개강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2.01.2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13주 과정… 원하는 요일 선택해 온라인 참여

모든 성도를 위한 효과적인 선교 훈련의 도구로 사용돼온 퍼스펙티브스 훈련이 봄을 맞아 일제히 개강한다. 미션파트너스(상임대표:한철호 선교사)는 올해 퍼스펙티브스 봄학기를 3월부터 13주 동안 화, , , 일요일 반으로 나눠 개설한다고 밝혔다.

퍼스펙티브스는 성경, 역사, 문화, 전략 등 4가지 관점을 통해 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갖도록 돕는 훈련 프로그램이다. 2000년 가을부터 시작돼 지금까지 약 3만 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한국 최대 선교 훈련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미션파트너스는 퍼스펙티브스는 선교를 위한 선교 훈련이 아니라 성경을 공부하는 훈련이며 성경을 공부함으로써 성경이 곧 선교를 말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훈련이라면서 참가자들이 전 세계적인 하나님의 목적과 계획에 동참하는 특권으로 선교를 이해하고 발견하게 하는 귀납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성경적 관점, 역사적 관점, 문화적 관점, 전략적 관점으로 구분된 강의가 13주 동안 이어지며 가고 보내는 선교적 실천뿐 아니라 우리 곁에 온 외국인을 환영하는 실천, 선교적 삶을 개인의 삶에서 찾아가고 살아가는 법 등을 배울 수 있다.

강사로는 손창남 선교사(한국OMF), 조명순 선교사(한국형선교개발원), 장창수 선교사(WEC 국제동원부), 권순익 목사(M살롱 아카데미), 최욥(HOPE), 한철호 선교사(미션파트너스 상임대표) 등이 나선다.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개설되는 이번 훈련에는 화, , , 일요반 중 원하는 요일과 시간대를 골라 강의를 듣고 조모임에 참여할 수 있다. 4인 이상 동반 시청 시 전국 클래스에서 같은 조로 편성돼 참여할 수 있고 교회 청년부, 교구 등 다양한 공동체에서 15인 이상 신청 시 공동체의 일정에 맞춰 온라인 클래스 상시 개설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