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어주세요”
상태바
“아이들이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어주세요”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2.01.2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주요 대선 후보 캠프에 ‘아동 의견 반영 정책’ 제안서 전달 
굿네이버스가 20대 대선을 앞두고 주요 대선 후보 캠프에 ‘아동 의견 반영 정책' 제안서를 전달했다.
굿네이버스가 20대 대선을 앞두고 주요 대선 후보 캠프에 ‘아동 의견 반영 정책' 제안서를 전달했다.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가 20대 대선을 앞두고 주요 대선 후보 캠프에 ‘아동 의견 반영 정책' 제안서를 전달했다.

굿네이버스는 원내 4개 정당(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정의당, 국민의당) 대선 후보 캠프에 정책 제안서와 함께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대표 아동 4인이 작성한 편지도 전달했다.

제안서에는 공정, 교육제도, 환경보호 등 8개 부문에 아동 의견을 반영한 정책이 담겼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평등한 출발과 공정한 기회를 위한 아동 지원 정책 강화 △강력한 환경보호 정책 시행 △꿈과 적성을 살릴 수 있는 교육환경 및 제도 조성 △공부시간과 놀이시간의 균형을 고려한 제도 마련 및 지원 혜택 확대 △아동 대상 폭력·범죄 예방 및 보호 강화 △아동 가족을 위한 주거 안정 지원 강화 및 확대 △아동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마음건강 서비스 강화 △아동 관련 법, 정책 결정 과정에서의 아동 의견 반영 강화 등이 있다.

굿네이버스 박정순 사업운영본부장은 “우리나라에서도 아동의 의견을 듣기 위한 자리들이 조금씩 마련되고 있기는 하나 여전히 잘 반영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각 대선 후보들께서는 아동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권역 대표 양예은 아동은 “아동과 관련된 정책을 만들 때 우리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주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2017년부터 ‘똑똑똑, 아이들의 정책을 부탁해!’ 캠페인을 통해 대통령 선거 및 전국동시지방선거, 국회의원 선거에 맞춰 아이들의 목소리를 담아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정당 및 후보자에게 전달하는 옹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