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대, ‘2021 한국 스마트관광콘텐츠 콘테스트’ 금상 수상
상태바
백석예술대, ‘2021 한국 스마트관광콘텐츠 콘테스트’ 금상 수상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12.1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관광 채널 활성화 아이디어 ICT 기술로 구현해 높은 평가
백석예술대학교 호텔관광학부 송이나·이서윤 학생이 ‘2021 한국스마트관광콘텐츠 콘테스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백석예술대학교 호텔관광학부 학생들이 ‘2021 한국 스마트관광콘텐츠 콘테스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호텔관광학부 학생들이 지난달 27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21 한국 스마트관광콘텐츠 콘테스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올해 3회를 맞이하는 ‘한국 스마트관광콘텐츠 콘테스트’는 국내 창업문화 확산과 청년 개발자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잠재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민·관학 데이터와 AI기술을 활용한 스마트관광도시와 관련된 산업, 신산업, 관광 등 융합 분야의 아이디어’를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의 관광계열 및 IT계열 대학생 15개 팀이 본선에 올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백석예술대 호텔관광학부 송이나·이서윤 학생은 ‘딥러닝 기반 추천과 메타버스 퀴즈를 통한 인천광역시 관광 활성화 모형’을 주제로 지역관광 채널 활성화의 필요성을 제기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대회 최고상인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도를 맡은 호텔관광학부 공윤주 교수는 학생지도의 공을 인정받아 지도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송이나·이서윤 학생은 “IT전공 대학생들과 협업하여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스마트관광을 연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예상치 못한 수상까지 하게 돼 영광”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공윤주 교수는 “이제 관광산업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디지털전환(DX)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선도해야 생존할 수 있는 시대가 됐다”며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이 급변하는 관광현장의 시대적 사명을 인식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ICT 기술로 구현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평가했다.

한편 백석예술대 호텔관광학부는 관광경영, 호텔경영, 외식경영 등 3개 전공과정을 운영하며 기업이 요구하는 실무형 직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반영하고 개편함으로써 관광산업현장의 적재적소에 투입될 수 있는 최고의 글로벌 관광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백석예술대학교 호텔관광학부 송이나·이서윤 학생이 ‘2021 한국스마트관광콘텐츠 콘테스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br>
백석예술대학교 호텔관광학부 학생들이 ‘2021 한국스마트관광콘텐츠 콘테스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호텔관광학부 송이나·이서윤 학생이 금상을, 공윤주 교수가 지도우수상을 수상했다.<br>
호텔관광학부 송이나·이서윤 학생이 금상을, 공윤주 교수가 지도우수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