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능력으로 맞서 싸워 승리할 때 ‘신나는 신앙생활’
상태바
주님의 능력으로 맞서 싸워 승리할 때 ‘신나는 신앙생활’
  • 이정기 목사(신나는교회)
  • 승인 2021.12.06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악의 영들과 싸워 이겨야 합니다. 죄와 싸워 이겨야 합니다. 자신과 싸워 이겨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첫째, 주님의 능력으로 강해져야 합니다. 에베소서 6:10절 말씀을 보십시오.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힘과 능력의 근원은 주님안에 있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빌립보서 4:13절에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고 고백했습니다.

로마서 8:35-37절에서도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 당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고 고백했습니다.

고린도전서 15:57절에서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한다”고 고백했습니다. 우리는 주님이 주시는 능력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환란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 앞에서 도살당할 양같이 되었다 할지라도 우리를 사랑하시는 주님으로 말미암아 넉넉히 이길 수 있습니다. 주님안에 승리가 있습니다. 주가 주신 능력으로 우리는 강해져야 합니다. 주가 주신 능력으로 일어서야 합니다.

둘째, 전신 갑주로 무장해야 합니다. 에베소서 6:11절 말씀을 보십시오.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에베소서 6:13절 말씀을 보십시오.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왜 전신갑주를 입고, 전신갑주를 취하라고 하십니까?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원수를 완전히 무찌르고 승리를 거둘 수 있기 위하여 전신갑주를 입으라. 취하라고 하셨습니다. 전신 갑주는 영적 무기입니다. 방어 무기로 진리의 허리띠, 의의 호심경<흉배>, 복음의 신, 믿음의 방패, 구원의 투구가 있습니다. 공격 무기로는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이 있습니다.

예수님도 사단의 시험을 받았을 때 말씀으로 물리치십니다.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마4:4>,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마4:7>,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마4:10> 말씀이 능력입니다. 전신갑주로 무장하십시오. 그리고 말씀으로 대적하여 물리치십시오.

셋째, 성령 안에서 기도해야 합니다. 에베소서 6:18절 말씀을 보십시오.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성령 안에서 기도하라는 말씀은 성령은 하나님의 영으로 하나님의 깊은 것 까지도 잘 아시는 분이시기 때문에 성령의 인도를 받으며,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하면 반드시 응답을 받게 될 것입니다. 기도하면 도와주시고, 기도하면 건져주시고, 기도하면 깨닫게 하시고, 기도하면 지혜주시고, 기도하면 이길 힘을 주실 것입니다.

신남은 승리 속에 있습니다. 주님의 능력으로 강해지시고, 전신 갑주로 무장하시고, 성령 안에서 기도하셔서, 악의 영들과 싸워 이기시고, 죄와 싸워 이기시고, 자신과 싸워 이기셔서, 담대하게 복음 전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고, 하나님의 영광위해 아름답게 쓰임 받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