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승소해서 신천지 피해자들에게 희망을 전합시다"
상태바
“꼭 승소해서 신천지 피해자들에게 희망을 전합시다"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1.11.19 16:39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교피해인권연대, 지난 16일 청춘반환소송 공청회

홍종갑 변호사, “모략전도 입증 증거확보 중요하다”
청춘반환소송 공청회가 지난 16일 열린 가운데, 신천지 탈퇴자들이 소송을 통해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청춘반환소송 공청회가 지난 16일 열린 가운데, 신천지 탈퇴자들이 소송을 통해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모략전도 방식의 신천지 거짓 포교에 빠져 인생을 허비했던 신천지 탈퇴자들을 위한 청춘반환소송이 다시 한 번 추진되고 있다. 201812월 신천지 맛디아지파 탈퇴자 3명이 시작한 청춘반환소송은 20202월 일부 승소 판결을 받은 바 있다.

종교피해인권연대(대표:조경선 목사, 인천새희망교회)는 지난 16일 한국기독교100주년기념관에서 청춘반환소송 공청회를 개최하고, 신천지 탈퇴자들의 피해 회복을 돕기 위해 나섰다. 조만간 제1차 청춘반환소송 항소심 선고 공판이 예정된 가운데, 현장에는 다수 탈퇴자들이 참석해 신천지에 입은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청취했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제1, 2차 청춘반환소송을 맡아 진행하고 있는 법무법인 사명 홍종갑 변호사가 소송 취지와 쟁점 등에 대해 설명하고 탈퇴자들이 전하는 피해 사례에 따른 질문에 응답했다.

홍종갑 변호사는 청춘반환소송은 신천지와 같은 사이비단체에 빠져 청춘과 같은 시간과 재산을 빼앗긴 사람들의 피해회복 소송으로, 저 역시 신천지 피해 가족이기 때문에 충분히 이해하는 가운데 소송을 함께할 수 있었다면서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신천지 모략전도 활동이 우리 사회 수면 위로 드러나게 됐고, 항소심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 변호사는 청춘반환소송을 진행할 때 중요한 것은 피해자들이 신천지라는 숨긴 채 접근해 세뇌된 후 피해를 입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 중요하다과도한 사명을 강요받아 월급도

못 받고 일한 노동력 착취에 대한 피해금을 받기 위해서는 모략전도가 있었는지, 모략전도에 투입된 적이 있었는지, 사명자로 일할 것을 강요당했는지 등에 대한 증거를 확보해야 한다고 전했다.

홍 변호사는 신천지를 탈퇴한 후 짧게는 3년 이내, 길게는 10년 이내 소송에 참여할 수 있다면서 모략을 당한 구체적 경위 진술서, 텔레그램 캡처, 헌금피해 내용, 구체적인 활동사진 등을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공청회를 준비한 종교피해인권연대 관계자들이 공청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현장에서 탈퇴자들은 각자 피해에 대해 설명하면서 소송 적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질의들을 쏟아냈다.

홍 변호사는 신천지 모략의 범위를 좁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속아서 신천지에 입교한 것뿐 아니라 사실이 아닌 내용을 듣고 활동했던 것까지 포함해 넓게 생각해야 한다. 자신이 모략전도에 투입되었다는 정황이나 자료도 증거 역할을 할 수 있다면서 신천지에 몸담았던 사실이 부끄러워 신앙을 떠나거나 숨어지는 분들도 적지 않은데, 탈퇴자들이 반드시 승소해서 이들에게 산 소망이 되어 주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종교피해인권연대는 조경선 목사가 시무하는 인천새희망교회와 유튜브 채널 지저스TV 을래강변이 신천지 탈퇴자들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날 공청회에 소요된 비용은 유튜브 채널 지저스TV 을래강변으로 후원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다 2021-11-26 08:47:23
나쁜 신천지 오픈전도? 내 마누라 5년숨기고 살았다 왜?교리비교? 거짓모략만 말한더라 뭘 처음부터 공개하고 전도하노 유튜브도 안보고 성경도안본다 무엇이 성경 공부인데 아직도 거짓말한다 욕.비방 많이 하고 싶다 정말 암적존제 영원히 사라지길 바란다 나같이 고통받는 사람 없길 바란다

해피준 2021-11-20 11:30:48
사회의 암적 존재들.. 응원합니다

2021-11-20 10:00:56
하하~^^ 저희 신천지를 무슨 범죄집단처럼 만들어 놓으셨는데 신천지는 처음 전도할때도 오픈했었고 모략쓸때도 교리비교 같이 했으며 지금은 아예 처음부터 공개하고 전도합니다. 물론 해외에서도 말이죠~그럼 한국의 기독교에서는 해외가서 기독교 오픈하고 전도합니까? 오직 성경 한 권 만으로 전도합니까?

하은 2021-11-19 20:37:28
기자님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여호수아 2021-11-19 19:38:18
신천지같은 사회암적인 조직이 빨리 사라지기를. 피해자들 응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