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2021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 수상
상태바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2021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 수상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11.1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장상·국회의원상·(사)집단급식조리협회장상 등 우수한 성적 거둬
백석예술대학교 외식산업학부 학생들이 ‘2021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외식산업학부 학생들이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열린 ‘2021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은 대한민국 하반기 단일 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로, 조리인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외식산업 발전과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를 위해 마련된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외식산업학부 호텔제과제빵전공 학생 29명이 참가해 전원 수상했으며, 호텔조리전공 학생 5명도 금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5명의 학생에게는 농촌진흥청장상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혜원 학생은 “대회 출전이 처음이라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생들끼리 협업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신 교수님과 아낌없이 지원해준 학교의 도움으로 큰 결실을 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신태화 교수는 “각 전공 분야의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과학적이고 창조적인 접근을 한 덕분에 수준 높은 작품을 완성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매일 방과 후 늦은 시간까지 많은 연습을 한 결과”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호텔제과제빵전공) △농촌진흥청장상: 정혜원, 김은혜, 정해빈, 심예진, 조윤성 △국회의원상: 최효주 △(사)집단급식조리협회장: 전유현, 이윤아 △금상: 김은혜, 양이슬, 이지원, 이혜원, 나지현, 백은솔, 정혜원, 나하원, 이다혜, 최효주, 최가현, 허은서, 조윤성, 전유현, 이윤아, 길은서, 김규리, 김민영, 유현정, 정해빈, 김연주. 심예진 △은상: 최현지, 이해진, 김시정, 김다현, 박시연, 유은지, 김가희 (호텔조리전공) △금상: 김주은, 홍유나, 이수호, 황성현, 조수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