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노래로 물들이다’ 특별기획전 개최
상태바
‘시, 노래로 물들이다’ 특별기획전 개최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11.1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리그라피, 설치미술, 영상 등 기획전시 선보여
백석대·백석문화대가 11월 9일부터 12월 10일까지 한 달간 ‘시, 노래로 물들이다’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백석대·백석문화대가 11월 9일부터 12월 10일까지 한 달간 ‘시, 노래로 물들이다’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山史현대시100년관이 11월 9일부터 12월 10일까지 한 달간 교내 창조관 기획전시관에서 ‘시, 노래로 물들이다’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문학관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 ‘지역 문학관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서예가들의 예술적이고 멋스러운 글씨로 재현된 캘리그래피 작품과 하얀 천 위에 넘실거리는 시어들의 향연을 시각화한 설치미술, 음악인들의 감성과 개성 넘치는 음색으로 구성된 공연 영상 등의 콜라보레이션 기획전시를 선보인다. 오는 19일부터는 ‘山史현대시100년관’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도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山史현대시100년관 문현미 관장은 “가을 소풍이 그리운 계절에 시와 음악 그리고 예술의 만남의 장에 초대한다”며 “시가 주는 감동을 되새기고 위로와 회복을 얻는 즐거운 소풍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행사가 진행되는 창조관 13층에서는 아름다운 시로 엮어진 성경 속 시편을 테마로 한 기획전시 ‘주를 찬양하라 展’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