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설교] 죄 사함의 은혜
상태바
[금주의 설교] 죄 사함의 은혜
  • 이수재 목사
  • 승인 2021.11.09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재 목사/세움교회 담임

| 로마서 4:6~8

코로나19의 펜데믹으로 정말 힘들고 어려운 시대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는 어제도 오늘도 영원토록 변함없이 계속 될 줄 믿습니다.

오늘은 하나님께서 인간의 죄를 사하여 주시는 죄 사함의 은혜에 대해서 말씀을 나누려고 합니다. 죄는 인간에게 있어서 치명적인 영적 질병입니다. 만일 누가 온 세상을 다 소유하였을지라도 하나님으로부터 죄사함의 은혜를 받지 못했다면 그 소유한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은혜로 죄 사함을 받고 구원받는 일은 인생에서 가장 시급하고 소중한 일입니다. 먼저, 죄 사함의 은혜는 값없이 받는 은혜입니다. 성경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들에게 조건없는 해방 선언을 하고 있습니다. 로마서 8장 1절에 보면 누구든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다고 선언합니다.

본문 7절에도 불법이 사함을 받고 죄가 가리어짐을 받는 사람들은 복이 있다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인간이 하나님의 은혜를 받으려고 쓸데없는 노력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할 일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고자 하는 사랑과 은혜를 그냥 ‘하나님 감사합니다’하면서 받기만 하면 됩니다. 이 사실을 깨닫고 믿는 자가 복이 있는 자이고 최고의 축복을 누리는 자인 줄 믿습니다.

다음으로, 죄사함의 은혜는 회개하고 받는 은혜입니다. 죄사함의 은혜는 값없이 받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 죄사함의 은혜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 앞에 자신이 죄인임을 인정하고 진정한 마음으로 회개해야 합니다.

회개란 마음의 방향을 돌리는 것으로 세상을 향했던 마음이 그리스도 예수를 향하여 방향 전환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죄사함의 은혜는 값없이 주시지만 ‘나는 죄인이 아니다 죄가 없다’는 사람에게는 절대로 죄사함의 은혜가 임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죄사함의 은혜는 하나님의 아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 받는 은혜입니다. 인간이 하나님을 향하여 올라갈 수 있는 길은 오직 믿음이라고 하는 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앞에 이를 수 있는 길은 오직 믿음밖에 없습니다.

죄사함의 은혜는 회개함으로 얻는 것이지만 회개의 근원은 믿음입니다. 믿음이 없이는 회개가 불가능합니다. 죄사함의 은혜는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주어졌습니다. 죄사함의 은혜는 믿고 감사함으로 받는 자의 것이 됩니다. 그러나 믿지 않고 외면하면 절대로 받을 수 없습니다.

그 결단의 권한과 책임은 우리 각자 각자에게 있으며 성령께서 도우실 것입니다. 정말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변함없이 내려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받으며 사는 우리 모두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