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예본, 청소년 중독예방 전문교재 발간
상태바
청예본, 청소년 중독예방 전문교재 발간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1.11.0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 중독예방 사역 유용할 듯, 홍호수 이사장, "중독없는 사회 위해 역할할 것"

한국교회 내 중독예방 사역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사)청소년중독예방운동본부(이사장:홍호수 목사)가 청소년 중독예방 전문교재를 발간했다.

책은 청소년 중독에 대한 교인들의 이해를 높이고, 중독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집필됐다. 1부는 스마트폰, 도박, 인터넷, 알코올, 성중독에 대해, 2부는 중독에 대한 성경적 제언, 마약, 게임, 흡역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장에서는 중독의 현황과 원인, 폐해와 부작용, 중독예방 방법과 예방을 위한 시설을 소개하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어서, 청소년 중독을 이해하고 실제적으로 대처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대표 저자로 책을 집필한 청예본 조현섭 대표(총신대 교수)중독된 청소년은 평생 제대로 된 삶을 영위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청소년 중독문제를 예방하고 치유하는 것은 매우 시급하고 중요한 일이라며 청소년이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때 드디어 중독에서 해방되어 건강하고 온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 때문에 교회가 적극 나서야 한다. 교회에서 청소년 중독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책을 출한했다고 전했다.

에스더기도운동 이용희 교수는 추천사에서 시대적으로 만연한 중독을 치유하는 일은 분명히 한국교회 몫이라며 성경적 중독 예방과 치유를 위해 분야별 기독 전문가들의 전문지식과 성경적 대안을 집대성한 책을 출판하게 되어 하나님께 감사한 일이라고 평가했다.

이사장 홍호수 목사는 가정들을 중독의 폐해로부터 구해내는 국민운동을 적극 전개해야 하는 시대적 사감과 청소년들이 각종 중독에 빠지지 않도록 예방하며 치유하는 일에 청예본은 더욱 앞장 설 것이라며 이번에 발간한 전문교재가 중독없는 건강한 사회와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데 의미있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