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화인메트로병원과 산학협력협약 체결
상태바
백석대, 화인메트로병원과 산학협력협약 체결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11.0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가 화인메트로병원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화인메트로병원 위영훈 대표원장,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
백석대학교가 화인메트로병원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화인메트로병원 위영훈 대표원장,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가 지난 3일 교내 본부동 소회의실에서 천안 화인메트로병원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대학교 송기신 총괄부총장, 정우진 학사부총장, 이재준 대외협력본부장, 화인메트로병원 위영훈 대표원장, 안도욱 기획이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위탁연구 및 개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현장실습, 인턴실습 등 공동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참여 △학술정보 및 인적자원 교류 △전문인력 양성과 교육을 위한 시험분석 및 연구용 장비, 시설의 공동 활용 △교직원 및 교직원 가족의 진료, 건강검진 제공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은 “지난 2017년 우리 대학 유학생이 어려움을 겪을 때 큰 도움을 주셨던 좋은 기억이 있다”며 “우리 대학에는 간호나 물리치료 같은 보건계열 전공도 있는데, 해당 전공들과도 활발히 교류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인메트로병원 위영훈 대표원장은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인재를 양성하는 백석대학교와 교류하게 돼 영광”이라며 “함께 힘을 모아 다양한 일을 함께 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인메트로병원은 ‘생명존중을 바탕으로 전문적이며 최신 의료시설을 갖춘 특별한 병원’이라는 설립취지 아래 지역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함께 치료하며 환자의 건강 회복과 사회 복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