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을 믿는 것만큼 신나고 행복한 일은 없다
상태바
예수님을 믿는 것만큼 신나고 행복한 일은 없다
  • 이정기 목사(신나는교회)
  • 승인 2021.11.0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3. 이정기 목사와 함께하는 새신자를 위한 성경공부

성공한 사람들을 연구해보면 공통된 특징이 하나 있습니다. 무슨 일이든지 재미있게 하고 즐기면서 한다는 것입니다. 공부를 즐기는 사람이 공부를 잘합니다. 축구를 즐기는 사람이 축구를 잘합니다. 사업을 즐기는 사람이 사업도 잘합니다. 그림도, 음악도, 목회도 마찬가지 입니다. 재미있게 즐기면서 하면 성공합니다. 저는 목회를 즐깁니다. 목회할 때가 제일 신납니다. 설교할 때가 제일 신납니다. 말씀 듣고 은혜 받은 이야기, 변화 받은 이야기, 치료받은 이야기, 기도하여 응답받은 이야기를 들을 때 정말 행복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재미있게 믿어야 합니다. 그래야 신앙생활을 행복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예수님을 믿는 것만큼 신나는 일은 없습니다. 예수님 안에 생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안에 기쁨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안에 행복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안에 참된 평안이 있고, 자유가 있고, 치료가 있고, 회복이 있고, 예수님 안에 모든 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사랑하셨습니다. 그래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 그리고 그 독생자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죽으셨습니다. 우리의 죄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에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누구든지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셨습니다.

사도행전 16:31절에는“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을 믿으면 나와 내 집이 구원받게 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장 12절에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 말씀으로 예수님을 영접하고 믿는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예수님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예수님 믿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신앙생활을 신나게 할 수 있을까요? 그 비결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확신 속에 신남이 있습니다.  확신이 능력입니다. 확신이 있으면 흔들리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모세를 사용하실 때 이 확신을 심어주셨습니다.

“내가 너와 함께한다.” 여호수아에게도 “내가 모세와 함께했던 것처럼 너와 함께 한다.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며 버리지 아니할 것이다.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다윗이 골리앗을 이길 수 있었던 것도 승리의 확신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확신이 승리의 비결입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 앞에서 원망하고 불평할까요? 왜 낙심하고 좌절할까요? 확신이 없어서입니다. 

우리에겐 이런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나는 구원받았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 나는 죽어도 천국 간다. 하나님은 살아계신다.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신다. 하나님은 내편이시다. 하나님은 나와 함께 하신다. 하나님은 합력하여 선을 이루신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확신이 능력입니다. 확신 속에 신남이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