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가온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 체결
상태바
백석문화대, 가온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 체결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10.1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학교가 가온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가온고 윤치영 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문화대학교가 가온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가온고 윤치영 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가 지난 13일,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가온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가온고 윤치영 교장, 장준혁 교무부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이광원 학사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각 기관에 필요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교육·연구·봉사활동 수행 시 인적자원 상호 교류 △양 교육기관에 보유한 자료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및 각종 편의 제공 등에서 협력하고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진학을 위한 학생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 △장학금 지원 △재학생들의 동아리 활동 지원 등에서 함께하기로 했다.

가온고 윤치영 교장은 “백석문화대와는 오래전부터 다양한 교류를 했던 경험이 있어 익숙하다”며 “양 기관이 힘써 좋은 교육 시스템이 구축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오늘 교장선생님과의 만남으로 현실적인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확신한다”며 “오늘 양 기관의 협약으로 세상에 혁신적인 직업교육 모델을 제시하게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가온고등학교는 4개의 중점학교과정(미술 중점학교, 로봇공학 중점학교, 빅데이터 중점학교, 인문학 중점학교)과 4개의 진로집중형과정(경상교육과정, 외국어교육과정, 이공교육과정, 의생명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으로 최고 수준 학생들을 길러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