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온양한올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 체결
상태바
백석문화대, 온양한올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 체결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10.1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학교가 온양한올고등학교와 연계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온양한올고 박준호 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문화대학교가 온양한올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온양한올고 박준호 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가 지난 8일,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온양한올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온양한올고 박준호 교장, 황명순 교감,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이광원 학사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각 기관에 필요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교육·연구·봉사활동 수행 시 인적자원 상호 교류 △양 교육기관에 보유한 자료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및 각종 편의 제공 등에서 협력하고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진학을 위한 학생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 △장학금 지원 △재학생들의 동아리 활동 지원 등에서 함께하기로 했다.

온양한올고 박준호 교장은 “졸업생들이 비슷한 인재상을 지향하는 대학에서 생활과 적응도 쉬우리라 본다”면서 “오늘 교육협력의 장을 마련해주심에 감사드리며, 더욱 열심히 함께 성장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오늘 협약이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특별히 졸업 후 취업을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대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온양한올고등학교는 충남 아산에 위치한 여자고등학교로 교명과 같이 한 사람, 한 사람을 소중히 여기겠다는 교육 철학으로 1972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으며,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We Can Fly 캠프’를 진행하는 등 인성교육에도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