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말랑 톨레레게’로 재미있게 성경 암송하자”
상태바
“‘말랑말랑 톨레레게’로 재미있게 성경 암송하자”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1.09.27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NTV, ‘퐁당’ 앱으로 성경암송 프로그램 선보여

CGNTV(대표:이용경 장로)가 그림으로 쉽고 재미있게 성경을 암송할 수 있는 프로그램, ‘말랑말랑 톨레레게’를 오는 10월 4일 퐁당(fondant) 앱을 통해 선보인다.

‘말랑말랑 톨레레게’는 기독 OTT 퐁당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귀여운 캐릭터와 배경 그림, 재미있는 목소리까지 더한 그림 암기법이 적용돼 남녀노소 더 쉽게 말씀을 암송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가정에서 어린 자녀들의 성경 교육에 활용하기 편리하다. 성경구절은 해설을 더한 기존의 퐁당 암송프로그램 ‘톨레레게’ 구절과 동일하다. ‘톨레레게’는 ‘톨레(Tolle)=집어 들고, 레게(Lege)=읽어라’는 뜻으로 유대인의 ‘학가다’ 학습법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퐁당(fondant)의 ‘성경암송 프로그램’이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핵심성구 204구절을 뽑아 8명의 목회자들이 출연해 각 구절의 시대적 배경 등을 해설해주고 영상 후반부에는 해당 구절을 같이 따라 읽고 퀴즈처럼 풀게 했다.

편당 6~7분짜리 짧은 영상이며, 총 80편으로 현재 퐁당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기존 ‘톨레레게’가 배경 해설과 반복 암송으로 말씀의 이해를 도왔다면 ‘말랑말랑 톨레레게’는 누구나 부담 없이 집어 들어 입안에서 즐기는 젤리처럼 말씀의 흥미는 더하고 암송의 부담은 줄였다.

한편 오는 11월 1일부터는 ‘톨레레게’의 204개 성경구절을 활용한 전 성도 성경암송 퀴즈대회, ‘바이블 킹’의 접수가 시작된다.

CGNTV는 “올 가을, 성경암송 훈련부터 연말까지 진행되는 ‘바이블 킹’ 퀴즈대회까지 말씀으로 일상이 새로워지고 다음세대와 가정이 변화되는 놀라운 기적을 기대해보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