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배움의 기회를, 백석문화대 ‘맞춤형교육과정’ 운영
상태바
누구에게나 배움의 기회를, 백석문화대 ‘맞춤형교육과정’ 운영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09.1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일 야간·주말 이용한 대면수업과 온라인 강의 탄력적 운영
12개 학부(과) 모집, 최소 30%에서 최대 전액까지 장학혜택
백석문화대학교가 2022학년도부터 ‘맞춤형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직장이나 나이 때문에 대학 진학을 고민하던 이들을 위한 배움의 길이 열렸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가 2022학년도부터 ‘맞춤형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맞춤형교육과정은 산업체 재직자나 비학령기 성인학습자, 일·학습병행자의 특성과 교육요구에 맞춰 평일 야간 또는 주말을 이용한 대면수업 또는 온라인 강의를 이용한 비대면수업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정규 교육과정을 말한다.

맞춤형교육과정은 별도의 전형을 통해 모집하는 것이 아닌 정원 내·외 모든 전형 지원자 중 맞춤형교육과정 이수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특정한 지원자격을 갖추지 않아도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맞춤형교육과정은 ‘글로벌외국어학부’, ‘경영회계학부’, ‘관광학부’, ‘사회복지학부’, ‘외식산업학부’, ‘식품영양학과’, ‘보건의료행정과’, ‘안경광학과’, ‘컴퓨터정보학부’, ‘스마트미디어영상학부’,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화훼플로리스트과’ 등 총 12개 학부(과)에서 운영된다.

대부분의 수업은 주중 온라인 강의를 이용한 자율적 비대면수업으로 진행되며, 대면수업은 평일 야간 또는 토요일을 이용해 주당 1일 실시된다.

또한 맞춤형교육과정 입학자는 수업료의 최소 30%에서 최대 전액까지 장학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장학금은 입학자의 소득분위나 기타 장학금의 해당 여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백석문화대는 맞춤형교육과정을 활성화하고자 천안·아산·평택·안성 등 인근 지역의 특성화고교와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연계교육협약 체결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천안상업고등학교, 병천고등학교, 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진로교육, 체험 활동 지원, 동아리 활동 지원, 취업 지원, 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 양 기관의 공동 이익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하게 된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맞춤형 교육과정은 이루지 못한 꿈을 다시 이루려는 뜻을 가진 분들을 위해 개설됐다”며 “꿈을 이루기 위해 준비하는 여러분들을 백석문화대에 초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