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밖 청소년의 힘찬 시작을 응원해주세요”
상태바
“가정 밖 청소년의 힘찬 시작을 응원해주세요”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09.0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비전, 가정 밖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CHEER HOPE’ 실시
청소년에게 응원 메시지 작성, SNS 인증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월드비전이 가정 밖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CHEER HOPE’를 진행한다.
월드비전이 가정 밖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CHEER HOPE’를 진행한다.

사회적 편견 때문에 꿈을 펼치지 못하는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이 열린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조명환)이 오는 10월 말까지 가정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 ‘CHEER HOPE’를 진행한다.

‘가정 밖 청소년의 힘찬 시작을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올해 초 청소년복지지원법 개정에 따라 ‘가출 청소년’이라는 단어가 ‘가정 밖 청소년’으로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회의 차가운 시선에 노출되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성가족부 후원,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협력으로 진행되며, 표예진 배우가 홍보대사로 참여한다. 표예진 배우는 인식개선 캠페인 영상을 통해 가정 밖 청소년들의 열악한 현실을 알리고, 범국민적 관심을 촉구할 예정이다.
 

월드비전이 가정 밖 청소년 인식 개선 캠페인 ‘CHEER HOPE’를 진행한다.
월드비전이 가정 밖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CHEER HOPE’를 진행한다.

캠페인 참여는 월드비전 공식 홈페이지(https://www.worldvision.or.kr)에서 할 수 있다. 홈페이지 내 ‘CHEER HOPE’ 캠페인 페이지에서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고,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가정 밖 청소년 응원 굿즈인 키링과 보냉백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페이지와 월드비전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보호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가정 밖 청소년을 향한 사회적 관심과 안전한 환경 조성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각자의 환경적 요인에 따라 집을 나와 생활하고 있지만 가정 밖 청소년들은 사회적 편견에 갇히기엔 저마다의 꿈이 있다”면서 “어떠한 환경에서도 꿋꿋하게 꽃피우는 선인장처럼 힘찬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전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월드비전은 ‘사각지대 위기아동 탐색을 위한 기초연구(2018, 월드비전 아동미래연구소)’ 결과에 근거해 2019년부터 가정 밖 청소년의 시급한 위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위기 지원 사업’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립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 실태조사 연구·포럼·정책제안 등을 통해 사회 안전망 밖에 놓여있는 가정 밖 청소년의 취약성을 알리고, 권리 증진을 위한 환경적 토대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