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대 실용댄스전공, 팝핀현준 초빙교수 임명
상태바
백석예술대 실용댄스전공, 팝핀현준 초빙교수 임명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08.23 15: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댄스 분야 30년 경험, 후배들 길잡이 되고파
백석예술대학교가 유명 스트릿댄서 팝핀현준을 공연예술학부 실용댄스전공 초빙교수로 임명했다.
백석예술대학교가 유명 스트릿댄서 팝핀현준을 공연예술학부 실용댄스전공 초빙교수로 임명했다. (왼쪽부터 백석예술대 윤미란 총장, 팝핀현준)

유명 스트릿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게 됐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는 지난 5일, 교내 총장실에서 초빙교원 임명식을 갖고 가수 겸 공연예술가 팝핀현준(본명:남현준)을 공연예술학부 실용댄스전공 초빙교수로 임명했다.

21세기 대중문화산업 발전과 함께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실용댄스 분야는 오는 10월 개최되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에서 힙합댄스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데 이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2024 파리 올림픽과 같은 국제 스포츠 대회에서도 브레이크댄스(비보이)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유망한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2020년 신설된 백석예술대 실용댄스전공은 2021학년도 신입생 전형에서 관련 부문 최다 지원자 수를 기록했으며, 방송댄스·비보이·재즈댄스·스트릿댄스·힙합 등 여러 분야의 체계적인 교육과 더불어 정기공연·댄스배틀대회·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1세대 스트릿댄서 팝핀현준은 ‘스트릿댄스계의 전설’로 불릴 정도로 많은 실용댄스 전공생들에게 존경을 받고 있으며, 활발한 공연 활동과 각종 TV 프로그램 출연으로 대중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이날 임명식에서 백석예술대 초빙교수 임명장을 받는 장면이 방송에 소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불러모으기도 했다.

백석예술대 실용댄스전공장 최무열 교수는 “얼마 전 실용댄스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팝핀현준의 특강에서 학생들과 교수진 모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실용댄스 분야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분이 직접 들려주는 현장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이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실용댄스전공 초빙교수로 임명된 팝핀현준은 “백석예술대 교수로 학생들을 만나게 되어 매우 설레고 가슴이 벅차다”면서 “춤을 춘 지 30년이 넘었는데, 그동안 쌓은 경험으로 후배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가 되어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석예술대학교가 유명 스트릿댄서 팝핀현준을 공연예술학부 실용댄스전공 초빙교수로 임명했다.
백석예술대학교가 유명 스트릿댄서 팝핀현준을 공연예술학부 실용댄스전공 초빙교수로 임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연우 2022-05-17 03:41:23
POPPiN 현준 世界最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