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 속지 않고 돈을 다스리는 하나님의 방법
상태바
돈에 속지 않고 돈을 다스리는 하나님의 방법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1.08.17 14: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었다
송준기 지음 | 규장

“나는 하나님의 자식들이 돈을 통제하며 살지 못하는 모습을 볼 때 화가 많이 난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돈의 자녀가 되어 돈에게 수단화되어 사는 것에 화가 난다. 분노도 사명이다. 그래서 성경적 돈 원리를 책으로 정리했다.”

‘한국의 선교적교회’로 꼽히는 웨이처치의 개척자 송준기 목사. 그간 ‘살리는 기도’, ‘지키는 기도’, ‘크리스천 생존 수업’, ‘숨기지 마라’, ‘무서워 마라’, ‘끝까지 가라’ 등의 책을 통해 크리스천의 삶에 대해 성경을 기준으로 강론해 온 송 목사가 이번에는 ‘돈’의 문제를 다뤘다. 

신간 ‘네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었다’(규장)는 돈에 속지 않고 돈을 다스리는 하나님의 방법을 설명한 책이다. 특히 성경이 말하는 10가지 부의 원리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세상의 돈이 롤러코스터를 타는 요즘, 하루아침에 떼돈을 벌었다거나 투자금이 반토막이 되었다는 소식들이 넘쳐난다. 송 목사는 이런 소용돌이 속에서도 크리스천이 크리스천답게 살아남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에서 책을 썼다.

그는 이 책에서 우리가 필요를 구할 때 채워주시는 하나님이, 실은 이미 우리에게 돈을 얻을 능력을 주셨음을 밝힌다. 그럼에도 굳이 그걸 거부하면서 살아가는 이 시대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몇 년간 성경을 연구하며 찾아낸 부의 원리를 소개한다. 또한 진정한 부자는 무엇보다 하나님의 자녀라는 자신의 정체성을 아는 데서 비롯한다는 것을 거듭 말하며, 우리의 관점이 하나님 안에서 변화해야 함을 설파한다. 하나님이 얼마나 부요하게 우리의 삶을 채워주는 분이신지, 우리에게 어떤 능력을 주셨는지 알려주고픈 그의 간절함이 책 곳곳에 넘쳐난다.

송 목사는 “돈이 중요하지 않다”는 가르침에 정면으로 도전한다. 그리고 “성경에서도 돈은 중요한 이슈”라고 강조한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성경에 ‘돈’에 관한 구절이 얼마나 많이, 자주 등장하는지를 역설한다. 

“성경에 돈과 관련된 구절은 2,350구절 정도나 된다. 다른 주제보다 훨씬 많다. 예를 들자면, ‘무서워 말라’ 혹은 ‘평안하라’라는 말씀은 약 300구절, ‘기도’나 ‘믿음’과 관련된 구절은 500개가 조금 넘는다. 이들과 비교하면 돈에 대해 다루는 성구는 정말 월등히 많다. 심지어 사복음서에 등장하는 예수님의 비유 중에서는 약 35퍼센트가 돈과 관련 있다고 한다. 만약, 돈이 중요한 문제가 아니라면 성경이 이렇게 반복해서 다루지 않을 것이다.”

송 목사는 더 나아가 “대부분의 크리스천이 돈이 악하다고 믿는다. 물론 이것이 성경적인 진실은 아니다”라면서 “돈에 대한 좋은 경험이 거의 없는 세상이 준 거짓말”이라고 경고한다. 그리고 책을 통해 계속해서 강조한다. ‘돈’이 악한 것이 아니라 ‘돈을 사랑함’이 악이라고.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다’는 말씀에 대해서도 “성경에는 가지고 있는 재물을 다 소진하라거나 하나님을 이용해서 부를 축적하라는 말씀은 없다. 가난해야 천국 간다는 말씀도 없다”면서 누가복음 16장에 나오는 청지기 비유를 들어 “하나님을 최고로 섬기며, 돈을 잘 이용하면 된다”고 단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계환 2021-08-25 13:06:51
책 제목: 네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었다.
구입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