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한대로 상을 받을 뿐 아니라 사는 동안 백 배의 축복도 임해
상태바
행한대로 상을 받을 뿐 아니라 사는 동안 백 배의 축복도 임해
  • 이정기 목사(신나는교회)
  • 승인 2021.08.1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4. 이정기 목사와 함께하는 새신자를 위한 성경공부

전도하면 상을 받습니다.

1) 전도자에게 많은 상급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도하는 자는 상급으로 많은 면류관을 받습니다.
① 생명의 면류관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관을 네게 주리라”(요한계시록 2:10)
② 의의 면류관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날에 내게 주실 것이며”(디모데후서 4:7~8)
믿음을 지킨 자에게 주십니다.
③ 영광의 면류관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관을 얻으리라”(베드로전서 5:4)
양 무리의 본이 된 자에게 주십니다.
④ 기쁨과 자랑의 면류관
‌“우리의 소망이나 기쁨이나 자랑의 면류관이 무엇이냐 그가 강림하실 때 우리 주 예수 앞에 너희가 아니냐 너희는 우리의 영광이요 기쁨이니라”(데살로니가전서 2:19~20)
영혼 구원에 참여한 자에게 주십니다.

2) 행한 대로 상이 있습니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가 행한 대로 갚아 주리라”(요한계시록 22:12)
‌“심는 이와 물주는 이는 한가지이나 각각 자기가 일한 대로 자기의 상을 받으리라”(고린도전서 3:8)
‌사람은 누구나 수고를 한 후, 수고에 대한 보상이 있을 때 보람을 느끼며, 또한 어려움을 참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농부에게 추수의 기쁨이 없다면, 땀 흘려 수고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전도란 누구든지 당연히 해야 할 일이지만 하나님은 그에게 상을 주십니다. 

3) 별과 같은 상급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다니엘 12:3)
‌“그때에 의인들은 자기 아버지 나라에서 해와 같이 빛나리라 귀 있는 자는 들으라”(마태복음 13:43)
‌전도자가 이 땅에서 고난을 받을지라도 그에게는 하늘나라의 영광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도자는 천국에 하나님이 준비하신 상급이 있음을 믿고 소망하여야 합니다.

4) 금세에 백배의 보상이 있습니다.

‌“현세에 있어 집과 형제와 자매와 어머니와 자식과 전토를 백배나 받되 박해를 겸하여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느니라”(마가복음 10:30)
‌전도의 열매를 많이 맺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예수님의 참된 제자가 됩시다. 그리고 마침내 주님 앞에 서는 그날, 참으로 신나는 일이 많게 합니다. 할렐루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