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천안시 쌍용2동과 콘텐츠 제작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백석대, 천안시 쌍용2동과 콘텐츠 제작 업무협약 체결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07.1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동 역사와 문화를 만화로 제작해 지역 초등학교에 배부
백석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쌍용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쌍용동 역사와 문화 만화(웹툰) 콘텐츠 제작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대학교가 지역 학생들의 애향심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을 역사와 문화를 만화 콘텐츠로 만든다. 백석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한정수)이 지난 9일, 쌍용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충남 천안시 쌍용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김봉환)와 ‘쌍용동 역사와 문화 만화(웹툰) 콘텐츠 제작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콘텐츠 제작사업은 학생들의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준비되었으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해 편찬한 ‘2020 쌍용동 마을 역사와 문화’를 웹툰과 만화책으로 제작해 지역 내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백석대 산학협력단은 디자인영상학부를 비롯한 관련 학과의 교수와 학생들이 사업에 참여하도록 독려함으로써 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주민자치위원회 김봉환 위원장은 “이번 콘텐츠 제작사업은 지역대학 학생들이 참여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지방행정과 주민자치사업 전반에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쌍용2동 정진국 동장은 “백석대학교 산학협력단에 감사드린다”면서 “쌍용2동도 웹툰 제작 및 만화책 배부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