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고민, 여기서 해결하세요
상태바
글쓰기 고민, 여기서 해결하세요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1.07.1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글쓰기클리닉센터 상담 프로그램 상시운영
백석대 글쓰기클리닉센터가 상담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백석대 글쓰기클리닉센터가 상담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우리민족은 과거부터 글쓰기 능력을 중요하게 여겨 왔다. 현대에 들어와서는 글쓰기가 경쟁 사회를 헤쳐나갈 강력한 도구로 인식되고 있다. 백석대가 재학생들의 글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글쓰기클리닉센터(소장:이승원 교수)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학기부터 글쓰기뿐 아니라 말하기를 비롯해 의사소통과 관련된 문제를 호소하는 학생들을 위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전공 및 교양 수업의 과제(보고서, 리포트, 서평, 비평문 등) △자기소개서, 연구계획서 등 진학 및 취업 관련 글쓰기 △공모전이나 장학금 신청서, 프로그램 신청 기획안 등 대내외활동 관련 글쓰기 △개인적인 글쓰기를 비롯한 학업 수행 과정에서 글쓰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에 대해 개별 맞춤 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이승원 소장은 “말하기, 듣기, 쓰기 등 의사소통능력은 사회구성원으로서 인간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능력”이라며 “그중에서 글쓰기능력은 자신의 생각을 합리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자, 대학에서 배양해야할 가장 시급한 역량”이라고 밝혔다. 

이 소장은 또 “재학생들의 글쓰기역량을 위시한 의사소통 역량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강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글쓰기클리닉센터를 개설했다”며 “많은 학생들이 글쓰기클리닉센터에 방문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받아 의사소통역량을 갖춘 인재,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바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