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은 이슬람 막는데 우리는 도리어 법으로 보장?"
상태바
"유럽은 이슬람 막는데 우리는 도리어 법으로 보장?"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1.07.0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교연, 한병도 의원 발의한 '한·아랍재단 설립 법안'에 우려 표명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한·아랍재단’설립 법안에 대해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송태섭 목사)가 “국내에 이슬람을 확산시킬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요소를 가지고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한교연은 지난 6일 발표한 ‘한·아랍재단 설립 법안 즉시 철회하라’는 제목의 성명에서 “이 법안은 지난 2008년 당시 정부가 아랍연맹 회원국 22개국과 함께 세운 ‘한·아랍소사이어티’(KAS)를 외교부 산하기관으로 이관해 역할을 확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아랍권 국가와의 원만한 관계 형성과 기업 지원, 교민 소통 등의 역할에 정부가 적극 나서겠다는 취지”라면서 “그러나 특정 종교를 전파하는 활동을 하는 단체 설립의 근거를 법적으로 보장하고 국고를 지원하겠다는 것 자체가 명백한 종교 편향”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슬람의 종교색이 들어간 재단을 왜 국가가 국민의 혈세로 지원한단 말인가”라고 질문을 던지면서 “한·아랍재단이 설립되면 이슬람 문화 등의 행사를 계획, 지원하는 것은 물론 자체적으로 수익사업도 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은 대한민국 안에서 이슬람 문화를 지속적으로 전파해 전국 도처에 할랄, 이슬람 기도실을 확산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것이 자명하다”고 밝혔다.

한교연은 최근 유럽 여러 국가에서 이슬람 문화의 자국 내 확산을 법으로 막고 있는 사례를 언급하면서 “유럽이 이슬람의 유입에 따른 위험성을 직시하고 법과 조치로 제한하고 있는 데 반해 우리나라는 거꾸로 국회가 법을 제정해 국민 세금으로 이슬람 전파를 보장, 장려하겠다니 이런 시대적 역행도 따로 없다”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특히 발의안 17조에 해당하는 “재단에 소요되는 경비를 정부가 충당하며 대통령령으로 정한다”는 내용과 12조의 “외교부 장관이 지도 감독하게 한다”는 대목을 꼬집으면서 “실제적으로 외교부 산하의 공식 기관이 되는데, 이는 종교적인 편향을 불러오게 되는 중대한 사회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해석했다.

이들은 끝으로 법안을 발의한 13인의 여야 의원들을 향해 “국민의 행복 추구권보다 아랍국가들과 그들의 이슬람 문화가 더 중요한가. 더구나 이런 법안을 아무런 사회적 합의 과정도 거치지 않고 발의한 저의가 무엇인가”라고 묻는 한편 “이슬람 문화 확산에 따른 국민 불안과 거부 정서를 감안해 해당 법안을 즉시 철회 폐기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