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은 말과 행실 모든 삶이 변화되어야 한다
상태바
그리스도인은 말과 행실 모든 삶이 변화되어야 한다
  • 이정기 목사
  • 승인 2021.07.0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 이정기 목사와 함께하는 새신자를 위한 성경공부

4. 그리스도인은 변화된 삶을 살아야 합니다.

1) 변화된 마음
사람은 마음의 생각이 어떠하면 그 위인도 그러하다고 하였습니다(잠언 23:7). 마귀는 나쁜 생각을 집어넣기 때문에 악인의 꾀를 따르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함으로 말씀에 근거한 비전과 꿈을 좇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세속적인 탐심과 욕심을 버리고 사랑과 용서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2) 변화된 언어
그리스도인은 언어생활을 통해서도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야 합니다. 거짓말이나 남을 흉보는 이야기, 욕이나 험담 등을 피해야 합니다. 반면에 격려하고 용기를 주고 복음을 전하는 말을 해야 합니다. 사랑 안에서 진실을 말하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말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변화된 생활
그리스도인은 세상 유혹을 이겨야 합니다.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겨야 합니다(로마서 12:21). 매 순간 하나님 중심의 결단과 지혜로운 선택으로 세상의 구습을 버리고 죄인의 자리를 피하는 경건의 생활을 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기 위해 적극적으로 선을 행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세상은 우리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인답게 살지 못하면 세상은 우리를 비웃습니다. 멸시하고 조롱합니다. 맛을 잃은 소금이 버려져 짓밟히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러나 주님의 가르침대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고, 분명한 가치관을 가지고 관계를 잘하며 변화된 삶을 살아간다면, 우리로 인하여 세상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구원받는 수가 날마다 더 하여지는 영적 부흥의 역사가 일어날 줄 믿습니다.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하나님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온 세상 가득하게 되는 그날을 꿈꾸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