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우선순위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
상태바
그리스도인의 우선순위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
  • 이정기 목사
  • 승인 2021.06.2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 새신자를 위한 성경공부

그리스도인은 가치관이 분명해야 합니다. 

가치관이라는 것은 행동하게 되는 동기입니다. 인생을 사는 목적이 무엇인가? 어떤 것에 우선순위를 두는가? 옳고 그름에 대한 판단의 기준은 무엇인가? 이런 것이 가치관입니다(마태복음 5~7장). 가치관이 분명한 만큼 삶도 분명합니다.

1) 그리스도인으로서 삶의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입니다.(고린도전서 10:31)
사람마다 인생을 사는 목적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돈을 위해서, 또 명예를 위해서, 행복과 출세를 위해서 나름대로 목적과 목표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에게 이런 것들은 다 수단이지 목적이 아닙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의 목적은 우리를 구원하신 하나님을 영화롭게 해드리는 것입니다.

2) 그리스도인의 우선순위는 하나님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마태복음 6:33)
세상살이가 바쁘기 때문에, 우리는 늘 긴급한 일에 쫓기기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삶의 우선순위를 세워 놓지 않으면 혼란에 빠지기 쉽습니다. 모든 일에 하나님 중심의 우선순위를 세워야 합니다. 예배와 기도를 우선순위에 놓아야 합니다.

3) 그리스도인의 기준은 변함없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디모데후서 3:15~16)
어떤 일이 있을 때, 이것이 옳은 일인지 그른 일인지를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세상의 기준이나 자신의 경험보다 변함없는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2. 그리스도인은 관계를 잘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과의 관계, 사람들과의 관계, 물질과의 관계 등 삼중관계를 잘해야 합니다.

1) 하나님과의 관계 : 믿고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는 주일에 교회에서만의 관계가 아니라 평상시 삶 속에서 하나님을 섬기고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정해진 예배 시간에는 하나님께 정성껏 예배드리고, 삶 속에서는 하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늘 하나님께 감사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찬송하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신명기 10:12, 마가복음 12:30, 고린도전서 10:31).

2) 사람들과의 관계 : 서로 사랑하며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서로 사랑하기를 원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큰 은혜를 입었으니, 이제 그 은혜를 나누는 사람이 돼야 합니다. 가족이나 친척은 물론, 이웃들과 멀리 있는 사람들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사랑을 실천하며 살아야 합니다(마가복음 12:31, 요한복음 13:34, 14:15, 로마서 12:10).

3) 물질과의 관계 : 잘 다스려야 합니다.
모든 물질 즉 돈이나 재산은 다 하나님의 것입니다. 지나치게 욕심을 부려서 악에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해야 합니다. 적당한 직업을 가지고 일하면서 정당하게 얻은 물질로 선한 곳에 사용하는 것이 옳습니다(창세기 1:28, 에베소서 4: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