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함께 세상을 구하는 ‘다윗구조대’ 모여라!
상태바
하나님과 함께 세상을 구하는 ‘다윗구조대’ 모여라!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1.05.2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즈쇼, ‘2021 온라인 여름성경학교’ 영상 공개

온라인 교사강습회로 모든 교회에 무료영상 공개
5주 동안, 매주 월요일 ‘히즈쇼 유튜브’서 설명회
영상 제작 어려운 교회 위한 ‘가정용 패키지’ 제공

코로나19는 우리 사회에 큰 변화를 초래했다. 모든 분야에서 비대면 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교회의 미래인 다음세대를 교육하는 교회학교도 비대면방식으로 아이들을 만날 수 없는 실정이다.
현재로서는 적절한 온라인 대응을 통해 교회학교 아이들의 신앙교육을 도와주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는 것에 전문가들의 의견이 모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 두 번째로 맞이하게 되는 올해 여름, 교회학교 아이들은 어떻게 하면 더욱 효과적이고 풍성한 여름성경학교를 맞이할 수 있을까.

히즈쇼는 온라인을 통해 2021 여름성경학교 콘텐츠를 공개한다.
히즈쇼는 온라인을 통해 2021 여름성경학교 콘텐츠를 공개한다.

‘히즈쇼’ 2021 여름성경학교 공개

히즈쇼(His Show)는 2021여름성경학교 ‘하나님과 함께 세상을 구하는 다윗구조대’를 내놓았다. 코로나로 인해 교회학교는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으며, 기독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나날이 악화되고 있다. 요동치는 세상 앞에서 아이들의 마음이 흔들리지 않고 굳건히 설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히즈쇼’는 다윗 이야기를 통해 그 해답을 제안한다. 사자로부터 양을 구하고, 이스라엘을 위협하는 골리앗을 쓰러뜨리고 다시 하나님을 섬기는 나라를 만든 다윗처럼, 우리 아이들도 하나님과 함께 세상을 구하는 다윗 구조대가 될 것을 요청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히즈쇼는 지난 10일부터 5주 동안, 매주 월요일 밤 9시에 히즈쇼 유튜브에서 ‘여름성경학교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주제, 온라인, 교사, 가정, 사례 등 ‘다윗 구조대’에 관련된 다양한 설명이 강의를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즉각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설명회를 통해 ‘다윗구조대’를 여름성경학교 커리큘럼으로 선택했다면, 6월 1일부터 히즈쇼TV(www.hisshow.tv)에서 ‘여름성경학교 강습회’에 참여하면 된다. 예배, 공과, 활동, 찬양에 이르기까지 성경학교 진행을 위한 강습이 영상으로 진행된다.

히즈쇼 여름성경학교 설명회와 강습회는 모두에게 무료로 진행된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여러 번 반복하여 참여하실 수 있도록 유튜브와 히즈쇼TV에 해당 영상을 오픈해놓을 계획이다.

온라인 예배 위한 ‘콘텐츠 제공’

아울러 히즈쇼는 온라인 예배 진행을 위한 고퀄리티 콘텐츠를 함께 제공해 눈길을 끈다. 올해도 다양한 PPT 템플릿, 3D 애니메이션, 3D 캐릭터가 등장하는 찬양과 말씀챈트 등 풍부한 자료가 준비되어 있다. 각 교회에서는 히즈쇼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활용하여 개 교회만의 재밌는 예배, 공과, 챌린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온라인 영상 제작이 어려운 교회들을 위한 대안도 마련돼 있다. 히즈쇼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패키지’를 각 가정으로 보내주면, 히즈쇼 여름성경학교 공과와 함께 히즈쇼에서 제작한 가정예배, 공과, 챌린지 영상을 히즈쇼TV(www.hisshow.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영상 제작을 포기해야만 했던 교회들도 가정에서 성경학교를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된 것이다.

성경학교를 진행하는 가정에 대한 배려도 눈에 띈다. 부모가 사전에 준비하지 않아도 영상을 보며 아이들과 함께 성경을 공부할 수 있는 ‘히즈쇼 놀이교실’이 8편으로 제작되어 히즈쇼TV(www.hisshow.tv)에 무료로 제공된다.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부모가 교회학교 교역자나 교사 수준이 되어야 한다는 부담을 덜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공과에도 가정 데코(가랜드, 방 문걸이 등)와 다양한 가정활동(구조워치, 기도무전기, 마음 카메라, 보드게임, 증강현실 등)을 추가해 아이들이 가정성경학교에 더욱 흥미있게 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히즈쇼 ‘다윗구조대’의 자료 및 세미나는 다음의 링크(https://url.kr/1ps9wm)를 통해 무료신청이 가능하며, 더 궁금한 사항은 히즈쇼 홈페이지(www.hisshow.co.kr)와 히즈쇼 전화(1644-4129)로 더 자세히 상담받을 수 있다.

히즈쇼는 온라인을 통해 2021 여름성경학교 콘텐츠를 공개한다.
히즈쇼는 온라인을 통해 2021 여름성경학교 콘텐츠를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