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수요에 부응해 현장형 맞춤인재 양성”
상태바
“산업 수요에 부응해 현장형 맞춤인재 양성”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04.2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수요에 부응해 현장형 맞춤인재 양성”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가 천안지역 대표 미용전문기업인 리챠드프로헤어(대표:이기원, 이하 리챠드)와 손을 맞잡고 지역사회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백석문화대와 리챠드프로헤어는 지난 26일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산업수요 맞춤형 주문식교육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양 측은 2022학년도부터 리챠드프로헤어전공을 개설해 30명의 인원을 모집하고 졸업 후 리챠드프로헤어로 전원 취업을 약속했으며, 해당 전공에는 리챠드의 우수 인력들이 직접 나서 실기수업을 진행하는 등 커리큘럼 구성에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추후 리챠드프로헤어전공 재학생들은 서울, 경기, 대전, 충청 등에 위치한 리챠드 전국 매장에서의 실습을 통해 현장이 요구하는 인재에 더욱 가까워질 전망이다.

아울러 리챠드프로헤어전공으로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대학 자체 장학금은 물론 리챠드에서 특별 장학금을 지원해 효과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소속감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지역 기업과 함께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핵심 인재를 양성하게 돼 기쁘다전 세계는 K-POP을 넘어 K-FOOD, K-BEAUTY에 관심을 갖고 있다. 리챠드와 대학이 함께 성장하며 직업교육의 한 모델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리챠드프로헤어 목정현 부장은 리챠드가 추구하는 것은 일반 미용을 넘어 고객들께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미용이라며 교육으로 직원들의 역량이 향상될 수 있다면 투자를 아끼지 않을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한다. 실용적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백석문화대학교는 관련 전공이 있는 병천고등학교, 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와 연계교육 협약도 함께 체결해 대학 진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진학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병천고등학교 이진호 교장과 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 안명환 교장은 이제는 학교만 교육을 담당하는 시대는 끝났다고 생각한다산학협력과 연계교육과정 협약으로 학교에서 할 수 없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본다. 고등학교도 새로운 시설과 환경을 벤치마킹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