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게 구하는 전자자료…비대면 시대 ‘지식나눔’도 섬김
상태바
손쉽게 구하는 전자자료…비대면 시대 ‘지식나눔’도 섬김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04.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도서관 ‘On(溫) Tact 전자자료 설명회’ 개최

손쉽게 구하는 전자자료비대면 시대 지식나눔도 섬김

백석예술대 도서관 ‘On() Tact 전자자료 설명회개최

 

온라인서 클릭 한 번으로 양질의 정보가 쏟아지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청년들의 스마트 학업을 돕는 기회가 마련돼 눈길을 끈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도서관은 오는 510일부터 14일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ON()-Tact 전자자료 설명회를 개최한다.

도서관은 해마다 전자정보 제공에 따른 홍보 및 이용방법 안내를 위한 전자자료 설명회를 개최해왔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국내외 유수의 전자정보업체들과 함께한 이번 설명회는 전자책(e-book)·전자저널·오디오북·학술DB 등 백석예대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전자자료들을 소개하고 활용성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따라 설명회에는 일반도서 및 전공·교양서적 등 81,700여종의 전자책을 제공하는 교보문고400종 이상의 다양한 PPT 서식을 지닌 ‘PPT월드재즈·클래식 등 220만곡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실시하는 낙소스’(NAXOS) 토익토플 모의고사 전문기관 씨비티코리아등 백석예술대와 제휴를 맺은 전자정보관련 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전자자료 검색 방법을 안내해준다.

참여 방법은 백석예술대 도서관 홈페이지 참여마당에서 홍보동영상을 시청한 후 화면을 캡처한 뒤 전자자료 설명회 게시판에 인증 및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아울러 참여 학생들에게는 블루투스 이어폰과 스마트 워치 등 대학생이 선호하는 전자기기와 문화상품권, 스타벅스 쿠폰 등 푸짐한 상품들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백석예술대 도서관 이예숙 관장은 대학이 제공하는 훌륭한 전자자료들을 학생들이 잘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2015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전자정보 설명회를 실시해왔다앞으로도 대학 구성원들은 물론 학생들이 학습과 연구를 위해서 전자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서관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