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춤추며 코로나 블루 극복
상태바
친구들과 춤추며 코로나 블루 극복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04.2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비전 ‘2021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진행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회장:조명환)이 오는 26일부터 716일까지 ‘2021 교실에서 찾은 희망캠페인을 진행한다.

본 캠페인은 행복한 학교·교실을 만들기 위해 음악과 춤·놀이로 아동과 교사·학부모가 즐겁게 참여하는 월드비전의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이다. 2012년부터 지금까지 284,049명의 초··고 학생과 교사가 참여해 차별 없고 편견 없는 교실을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고 있다.

‘2021 교실에서 찾은 희망캠페인 올해로 10회를 맞아 ‘Cheer up, 우리 함께야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답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의 일상 회복을 응원하며, ‘우리는 연결되어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참여 기간은 오는 716일까지며 전국 초중고 학급 및 동아리 단위로 지원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홈페이지와 월드비전 교실에서 찾은 희망공식 유튜브에 게시된 캠페인 영상을 보고 캠페인송·안무 영상을 연습한 후,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 영상 링크와 참여 소감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참여 학급 중 매주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해 간식을 증정하며, 참여 소감을 작성한 학생·교사에게도 매주 45명을 추첨해 스테들러 문구세트를 증정한다. 캠페인 종료 후, 참여 학급 수·주차별 평균점수 등 심사 기준에 따라 우수학교를 선정, 교육부 장관상·월드비전 회장상 등 최종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등교가 제한되면서 캠페인 진행에 아쉬움이 있었다. 올해는 많은 아이들이 참여해 코로나로 인한 불안과 우울함은 잊고, 일상의 즐거움을 되찾길 바란다함께 춤추고 노래하는 순간이 아이들에게 위로와 추억이 되고, 궁극적으로는 학교폭력을 예방해 아이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