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임원회 열고 새로운 단체 가입 허락
상태바
한교연, 임원회 열고 새로운 단체 가입 허락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1.04.19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포천 합동해외 총회관에서 개최
한교연 임원회가 지난 15일 포천 합동해외 총회회관에서 제10-1차 임원회를 열었다.
한교연 임원회가 지난 15일 포천 합동해외 총회회관에서 제10-1차 임원회를 열었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송태섭 목사)이 임원회를 열고 4개 단체에 대한 신규 가입을 처리했다.

한교연은 지난 15일 경기도 포천 합동해외 총회회관에서 제10-1차 임원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새로 가입을 신청한 한국교회세움운동협의회을 비롯한 4개 단체의 신규 가입을 허락했다. 이밖에 최근 가입을 신청한 대한예수교장로회 예장측(총회장:심하보)에 대해서도 가입실사위원회(위원장:김병근 목사)와 바른신앙수호위원회(위원장:최철호 목사)의 보고를 그대로 받고, 이를 실행위원회와 임시총회로 넘겼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예장측은 창설한지 1달도 채 되지 않은 신생교단으로 ‘WCC 반대를 지상과제로 내세우고 있다.

임원회는 이날 의료현장에서의 복음 전파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특별위원회인 의료선교위원회를 조직하기로 결의했다. 이밖에 한 평생을 평신도 연합운동에 매진해온 심영식 장로를 명예회장에 추대했다.

한교연 또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7~923일 일정으로 서해 최북단 백령도 안보시찰을 갖기로 했다. 이 자리에는 회원교단 총회장과 총무, 상임 특별위원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임원회 회무처리에 앞서는 상임회장 김효종 목사의 사회로 공동회장 이병순 목사의 기도, 명예회장 박요한 목사의 설교,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드렸다.

한편 신규 회원 교단 및 단체의 가입 건을 처리하기 위한 실행위원회와 임시총회는 오는 56일 가평 힐링센터 예배실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