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 생태영성으로 성경 바라보는 온라인 강좌 개설
상태바
살림, 생태영성으로 성경 바라보는 온라인 강좌 개설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1.04.19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서와 환경 2기’, ‘생태영성 온라인 살림아카데미’ 각각 모집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센터장:유미호)이 생태환경적인 관점에서 성서를 바라보고 보다 깊이 있게 생태영성의 세계로 나아갈 수 있기 위한 온라인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살림은 성서와 환경 2강좌와 생태영성 온라인 살림아카데미강좌 수강생을 각각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서와 환경강좌는 장신대 교수이자 살림 지도위원인 신현태 목사가 강사로 나선다. ‘인류가 처한 환경위기와 개신교 전통에 대한 도전을 시작으로 총 15회의 강의를 통해 생태 환경이라는 색다른 시선에서 성경과 신학, 하나님 나라 세계관을 살펴보고 우리의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4월 마지막 주부터 주 2강씩 총 8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비는 3인 이상 단체의 경우 인당 1만 원, 개인 신청자의 경우 2만 원이다. 납부된 수강비는 소모임 활동 지원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생태영성 온라인 살림아카데미는 생태영성학자 최광선 목사(덕신교회)가 강의를 맡아 생태적 예수 생태적 성경읽기 창조세계라는 거룩한 복음 생태적 기도 등 총 4개의 주제로 강좌를 이어나가게 된다.

매월 1일부터 주 1강씩 4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아카데미의 수강비는 1만원이며 살림회원의 경우 5천원으로 할인된다.

살림 유미호 센터장은 하나님이 지으시고 보시기에 참 좋았다고 말씀하신 창조세계가 인간의 욕심으로 무너져 내리고 있다. 생태영성의 관점으로 성경을 바라보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창조세계의 회복을 고민하는 온라인 강좌에 많은 이들이 함께 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